‘헨젤과 그레텔’ 충무로 명품스탭 참여로 완성도 높여

뉴스 제공
바른손 코스닥 018700
2007-11-28 13:22
서울--(뉴스와이어)--<괴물>의 미술 류성희, <장화,홍련>,<왕의 남자>의 음악 이병우, <음란서생>의 촬영 김지용

공포 영화라는 손 쉬운 선택을 비껴간 판타지 잔혹동화 <헨젤과 그레텔>은 참여 스탭들의 면면도 호화롭다. <살인의 추억>, <올드보이>, <괴물>의 프로덕션 디자이너 류성희의 손끝에서 빚어진 공간, <장화,홍련>,<왕의 남자>,<괴물>의 마이스터 이병우의 선율, <달콤한 인생>과 <음란서생>의 빛과 화면을 책임졌던 김지용 촬영 감독의 영상 등 남다른 공력을 자랑하는 스탭들은 영화의 완성도에 대해 남다른 기대를 가지게 한다.

<살인의 추억>에서 <싸이보그지만 괜찮아>까지, 프로덕션 디자이너 류성희

수사반장 테마곡과 자장면이 공존하던 [살인의 추억]의 80년대 취조실, 지상의 부를 한 곳에 축약한 [올드보이]의 펜트하우스, 서울 하늘 한 켠, 섬처럼 떠 있던 [달콤한 인생]의 스카이라운지, 한강변을 덮쳤던 [괴물]이 살고 있던 하수도 터널까지. 관객의 뇌리에 특별하게 자리잡은 한국 영화 속 공간들의 공통 키워드는 류성희다. 진기한 인형들이 제멋대로 뒹굴고 알록달록 케이크가 관객을 마주하는 [헨젤과 그레텔]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출발점으로 삼은 ‘잔혹동화’의 공간. 이번에는 아름다우면서도 묘한 섬뜩함으로 뒷덜미를 잡아 채는 ‘악몽의 네버랜드’를 선 보인다.

2006 괴물(봉준호 감독) / 싸이보그지만 괜찮아(박찬욱 감독)
2005 달콤한 인생 (김지운 감독)/2004 쓰리,몬스터(박찬욱 감독)
2003 살인의 추억(봉준호 감독)/올드보이(박찬욱 감독)
2002 피도 눈물도 없이(류승완 감독) 외

<장화,홍련>에서 <괴물>까지, 음악감독 이병우

그의 영화음악은 늘 캐릭터에 강조점을 찍는다. 선율이 인물의 감정을 증폭시켜 관객이 캐릭터에 100% 공감하게 만드는 영화 음악 고유의 역할을 그는 가장 탁월하게 수행한다. 그 결과, 관객은 자주 그의 음악으로 한 영화를 추억한다. 사랑 받고 싶었을 뿐인 아이들이 본의 아니게 자아내는 악몽인 [헨젤과 그레텔]. 그는 소년 합창의 순수함과 장난감들이 자아내는 소리와 오케스트라의 화음을 버무려 ‘버려진 아이들의 잔혹한 상상’을 오감이 함께 작동하는 체험으로 끌어 올린다.

2007 그놈 목소리(박진표 감독) / 1번가의 기적(윤제균 감독)/아들(장진 감독)
2006 호로비츠를 위하여(권형진 감독) / 왕의 남자(이준익 감독)/괴물(봉준호 감독)
2005 연애의 목적(한재림 감독) /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민규동 감독)
2003 장화,홍련(김지운 감독) /스캔들(이재용 감독)
2001 마리 이야기(이성강 감독) 외

<달콤한 인생>, <음란서생>의 촬영감독 김지용

유독 영상에 까다로운 영화들의 크레딧에 그의 이름이 올라 있는 건 우연이 아니다. 빛과 색이 어우러져 조선의 상류사회의 이면에 자리한 은밀한 음란함을 전달한 [음란서생]. 조명이 가 닿은 곳이 아니라 그늘과 그림자가 역으로 도드라져 보이던 느와르 [달콤한 인생]에 이은 ‘잔혹동화’ [헨젤과 그레텔]. 아이들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현재 시점은 터져 나올 듯한 ‘컬러와 빛의 향연’을, 상상력이 발휘되기 전의 과거 시공간은 앰버 톤의 차분함으로 디자인한 [헨젤과 그레텔]은 그가 빛과 색에 관한 한 발군의 재주꾼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다.

2006 음란서생(김대우 감독)/<인류멸망보고서> 중 ‘천상의 피조물’(김지운 감독)
2005 달콤한 인생(김지운 감독)

충무로 드림팀의 참여로 남다른 완성도에 대한 기대를 높인 잔혹동화 <헨젤과 그레텔>은 오는 12월 27일, 눈과 귀와 마음이 함께 즐거운 독특한 관람 체험을 약속한다.

바른손 개요
AWAKE YOUR EMOTION을 슬로건으로 게임, 영화와 같은 문화콘텐츠 분야부터 외식업 등의 생활문화까지 다양한 문화 사업들을 VR, 블록체인 등 4차 산업의 최신 기술들과 융합하여 문화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arunson.co.kr/

연락처

반짝반짝영화사 마케팅팀 02-795-3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