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갱스터’ 덴젤 워싱턴과 러셀 크로우의 운명적 대결을 그린 포스터 공개

뉴스 제공
UPI코리아
2007-11-28 13:47
서울--(뉴스와이어)--<글래디에이터>의 리들리 스콧 감독, 아카데미가 인정한 최고의 배우 덴젤 워싱턴과 러셀 크로우 주연의 <아메리칸 갱스터>(수입/배급:UPI코리아)가 12월 27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전설적인 암흑가의 제왕 vs 거침없는 용기의 마약 전담 형사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펼쳐진다!

<아메리칸 갱스터>는 1970년대 뉴욕 할렘가를 주름 잡았던 암흑가의 제왕 프랭크 루카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다. 프랭크 루카스(덴젤 워싱턴)는 베트남전의 혼란을 틈타 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마약 밀수와 판매를 통해 부와 명성을 쌓았던 전설적인 인물. <아메리칸 갱스터>는 최고의 마약상 프랭크 루카스(덴젤 워싱턴)와 거침없는 소신과 용기로 그를 쫓는 마약 전담 형사 리치 로버츠(러셀 크로우)의 숨막히는 대결을 선보여 미국 내에서도 “21세기 <대부>”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전미 박스오피스 1위의 기록적인 흥행!
덴젤 워싱턴, 러셀 크로우 역대 출연작 오프닝 중 최고!

탁월한 연출력의 거장 리들리 스콧 감독과 불꽃 튀는 대결을 선보인 두 배우의 만남, 실화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 구성이 만들어 낸 <아메리칸 갱스터>는 지난 11월 2일 미국 전역에서 개봉한 후 R등급 범죄물의 오프닝 스코어중 최고 수치인 4천 3백만 달러(총 상영관 3,045개)의 수익으로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세계적인 배우 덴젤 워싱턴과 러셀 크로우의 역대 출연작 중에서도 가장 높은 개봉 성적을 기록하는 등, 2007년 전세계가 주목하는 웰메이드 대작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07년 12월, 전세계가 기다린 최고의 기대작! <아메리칸 갱스터>
아카데미가 사랑한 세 남자의 만남을 주목하라!!

<아메리칸 갱스터>는 미국 최고 권위의 영화상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인정한 세 남자의 만남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2001년 제 7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등 5개 부문을 석권한 영화 <글래디에이터>의 리들리 스콧 감독과 같은 영화로 남우 주연상을 수상한 러셀 크로우, 그리고 1990년 제 62회 아카데미 남우 조연상(<영광의 깃발>)에 이어 2002년 제 74회 아카데미 남우 주연상(<트레이닝 데이>) 등 총 2회에 걸친 아카데미 수상으로 연기력을 인정 받은 덴젤 워싱턴까지. 아카데미가 인정한 이 시대 최고의 감독과 배우가 만난 영화 <아메리칸 갱스터>는 이제껏 보지 못한 웅장한 감동과 스케일에 대한 관심을 모을 것이다.

헐리우드의 거장 리들리 스콧 감독이 제작하고, 연기파 배우 덴젤 워싱턴과 러셀 크로우가 뜨거운 연기 대결을 펼친 연말 최고의 기대작 <아메리칸 갱스터>는 오는 12월 27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연락처

UPI 마케팅팀 02-736-6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