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비전, 휴대폰 인증방식 보안메일 ‘KEBI Security’ 출시

뉴스 제공
나라비전
2007-11-29 10:42
서울--(뉴스와이어)--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전문기업 (주)나라비전(대표 한이식 www.nara.co.kr)은휴대폰 인증방식을 채택한 보안메일 'KEBI Security'를 출시하고 기존 웹 메일 솔루션인 깨비메일에 보안성을 한층 더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존 웹 메일 솔루션은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메일을 송수신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자체 전산환경이 구축되어 있는 곳에서는 이와 같은 편의성을 이유로 도입이 되어왔었다.

하지만, 이러한 웹 메일의 편의성 이면에는 취약한 보안문제가 항상 뒤따르게 되어, PC나 USB에 저장된 금융거래용 개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공인인증 방식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보안형태로 보급이 시도되어 왔으나 성공적이지 못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인증방식이 범용 솔루션으로서의 보편타당성 측면에서 가치를 형성하는데 실패했기 때문이다.

이번에 나라비전에서 출시한 ‘KEBI Security’는 이러한 보안성과 편의성을 모두 고려한 휴대폰 인증방식을 적용하여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메일 수신자는 보안이 적용된 메일을 열 때 송신자가 미리 SMS를 통해 보낸 인증번호를 입력해야만 256비트로 암호화된 메일을 볼 수 있으며, 보내는 사람은 메일의 중요도에 따라 선택적으로 일반메일과 암호화 메일을 선택하여 발송 할 수 있다.

또한, 송신자가 보내는 인증번호는 수신자의 개인 휴대전화로만 발송되므로 타인이 비밀번호를 알 수 없으며, 언제 어디서나 휴대전화로 수신된 인증번호로 암호화된 메일을 열어볼 수 있게 되어 기존의 편의성에 큰 불편함이 가중되지 않을 것이라는 나라비전 측의 설명이다.

또한 이번 ‘KEBI Security’에 적용된 암호화 기술은 국정원에서 제시하는 국가표준암호화 알고리즘인 ARIA를 채택함으로써 국내 공공기관에서의 공신력을 높일 수있을 것으로 보인다.

나라비전 영업본부 이정훈팀장은 이번에 출시된 ‘KEBI Security’로 웹 메일에 대한보안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기존의 웹 메일의 편의성을 동일하게 가져가고자 하는 국내 공공기관이나 기업이 주요 고객이 될 것으로 보고 내년도 매출성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나라비전 개요
나라비전은 300만 회원을 운영하는 웹 메일 서비스와 깨비 포털 솔루션 공급을 통해 확고한 입지를 굳혀 메일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메일 업계에서는 최초로 전문고객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서비스 센터를 운용하여 공공기관과 교육기관에서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미래를 보는 눈과 탁월한 기술 노하우로 모바일기반의 이메일 뿐만 아니라, 연계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구축으로 전세계를 무대로 전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nara.co.kr

연락처

(주)나라비전 마케팅팀 윤둥지, 1544-06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