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래버러토리스, 8비트 MCU ToolStick 플랫폼 확대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07-11-30 10:51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인 혼합신호 IC 분야의 선두업체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지사장 이종찬, www.silabs.com, Silicon Laboratories Inc. 나스닥: SLAB)가 자사의 ToolStick(툴스틱) 플랫폼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ToolStick은 USB 스틱 형태로 되어 있는 완전한 평가 시스템이다. 고객들은 이를 이용해 C8051F 혼합신호 8비트 MCU 제품군을 평가 및 디버깅(debugging)하고, 블랭크 디바이스에 코드를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실리콘랩의 새로운 프로그래밍 어댑터는 고유의 무해(risk-free) 환경을 제공, 설계자들이 자신들의 시스템에 MCU를 평가, 프로그램 및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직관적인 ToolStick 시스템은 기본 USB 어댑터, 도터 카드(daughter card), 프로그래밍 어댑터와 같이 3가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어댑터는 표준 USB 포트를 이용해 PC와 연결된다. 도터 카드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바이스에 맞도록 되어 있으며, 기본 어댑터와 연결되어 사용자들이 프로그램을 개발 및 디버깅 할 수 있도록 한다. 설계자들이 도터 카드를 이용해 목표 MCU 및 애플리케이션 특정 회로를 평가하고 나면, 이후 카드 연결을 중단하고 ToolStick을 독립형 프로그래머로 변형시키는 프로그래밍 어댑터로 바꿀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에는 사용하기 편리한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에디터, 디버거, 플래시 프로그래머를 비롯해 Keil C 컴파일러의 평가본이 포함되어 있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데럴 코커(Derrell Coker) 부사장은 "실리콘랩은 ToolStick의 개념을 일구어 왔으며, 고객들이 훨씬 수월하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기술 혁신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용을 위한 실리콘랩의 강력한 혼합신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평가, 개발 및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보다 저렴하고 완벽한 방법을 제공하는 툴 세트는 ToolStick이 유일하다"고 말했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C8051F 혼합신호 MCU는 최대 100MIPS 파이프라인 8051 CPU를 비롯해 최대 129kB 플래시 메모리 및 고정밀 아날로그 주변기기를 소형 3x3mm 패키지에 모두 탑재하고 있다. 컨피규러블 고성능 아날로그, 고속 코어 및 인시스템 프로그래머빌리티(시스템 내 프로그래밍 가능) 기능과 같은 특징들을 통해 설계자들은 완벽한 설계 유연성, 제품의 시장출시 시기 단축, 우수한 시스템 성능 및 제품 차별화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실리콘랩의 광범위한 MCU 제품군은 산업, 자동차, 통신 및 컨수머 시장에서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된다.

ToolStick Starter Kit(툴스틱 스타터 킷)은 기본 어댑터와 C8051F330 도터 카드를 포함하고 있으며, 가격은 24.99달러이다. 추가 도터 카드는 9.90달러에 구입 가능하다. 프로그래밍 어댑터 킷은 프로그래밍 소켓과 추가 기본 어댑터를 포함하고 있으며, 가격은 69달러이다. 실리콘랩 회사 홈페이지 www.silabs.com를 통해 이 모든 킷을 즉시 구입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페리엔 월드 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7-427-82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