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초기화면 개편
다음은 차분하고 시원한 블루톤으로 보다 넓어진 화면과 고급화된 이미지를 선보인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검색 서비스를 중앙 상단에 배치해 정보검색서비스 이용 편의를 한층 높였으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생생한 정보와 콘텐츠 노출을 강화함으로써 인터넷 미디어로서의 매체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이용자의 나이와 성별에 따라 로그인한 후 보여지는 초기화면의 콘텐츠 배치를 각각 달리하는 맞춤 UI(User Interface)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하는 것은 물론, 마케팅 효과를 한층 높였다. 예를 들어, 현재 다음에서는 만 12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다음 꿈나무’를, 13세 이상 18세 미만 청소년들에게는 ‘교육’, ‘아바타’ ‘엔터테인먼트’ 를 18세 이상 성인들에게는 금융, 쇼핑, 뉴스 등의 콘텐츠를 부각시켰다. 또, 여성에게는 쇼핑, 아바타, 미즈넷을, 남성에게는 증권, 뉴스를 제공하는 등 콘텐츠의 배치 및 노출을 성별에 따라 다르게 하고 있다.
다음 정규철 서비스위원장은 “수년간의 인터넷 비즈니스 경험과 다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심층적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네티즌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초기화면을 개편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다음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
2014년 9월 23일 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