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로컬 검색 서비스 오픈
이를 위해 다음은 KTD(한국전화번호부)와 제휴 700만 DB를 수급, 오프라인 전화번호부 개념을 온라인에 적용했으며, 지난 4월 말에는 온라인 지리정보 서비스업체인 트윈클리틀스타(대표 서태섭)로부터 40%의 지분을 취득, 계열사로 편입했다. 이 서비스는 지도를 통한 위치검색 및 이용자의 위치를 타겟팅 하여 상세한 정보를 노출해 주는 생활서비스로 온라인 사용자의 이용습관을 변화시킬 핵심 검색 서비스이다.
광고주에게는 홈페이지, 이메일, 핸드폰, 영업시간, 휴무일, 사진 등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로컬홈피’를 제공한다. ‘로컬홈피’는 홈페이지가 없는 업체도 정보를 소개할 수 있도록 Daum로컬이 제공하는 미니 홈페이지로 이미 3,000여 개의 광고주가 등록이 되어있다.
이수형 이비즈니스 본부장은 “ ‘Daum로컬’을 통하여 향후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로컬서치(Local Search)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며 “올해 안으로 언제 어디서나 유무선 인터넷으로 정보의 검색과 활용이 가능한 ‘유비쿼터스’ 세상을 열어갈 것이다” 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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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9월 23일 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