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기술경영(MOT) 전문가과정 개설

뉴스 제공
한국표준협회
2007-12-03 13:17
서울--(뉴스와이어)--한국표준협회는 2007년 12월 12일부터 5일간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7-50번지 송도테크노파크 갯벌타워 16층에서 '기술경영(MOT) 단기전문가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술경영단기전문가과정’은 산업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재단이 지원하고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기술사업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산업체 중간관리자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인천 지역의 기업, 연구소 등 산업계 실무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기술전략 수립에서부터 기술사업화 및 지적재산권 관리’까지 일련의 기술혁신 과정교육을 통해 경기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처음 실시한 기술경영(Management of Technology)전문가 과정은 총 3회 교육을 실시, 144명의 산업체 실무자를 양성하였고, 수강생의 교육만족도도 95%이상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한편, 기술경영은 공학과 경영을 통합˙연결해 기술 중심 기업의 성공을 다루는 학문으로 기술지식과 경영지식을 함께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1990년대 MIT 경영대학원에 학위과정이 개설되면서 본격적으로 보급됐다.

산업자원부는 작년부터 '기술경영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2010년까지 연간 2500여명의 기술경영 전문인력을 양성할 방침이다.

교육 관련 문의는 한국표준협회 민간표준팀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www.kssn.net)에서 직접 신청 가능하다.

한국표준협회 개요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에 근거해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의 조사·연구·개발 및 보급을 촉진해 과학기술을 진흥하고 생산 능률을 향상시킴으로써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sa.or.kr

연락처

홍보팀 백우수 연구원 02-6009-4578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표준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