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품질불만 제로화 선언
이로써 현대오일뱅크는 기존의 대산공장내 품질보증 연구소는 충청과 호남권를 관할하는 것을 비롯, 영남권을 총괄하는 부산기술지원센터 등 전국 3개 권역별로 첨단장비를 보유한 석유제품 기술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현대오일뱅크는 성남기술지원센터의 완공으로 과거 주유소나 거래처로 공급한 제품에 품질 불만이 발생할 경우, 시료를 채취 분석하기 까지 약 10일이 걸렸던 것을 최대 3일(72시간) 이내로 줄여 보다 신속한 품질관리가 가능해 졌다.
현대오일뱅크는 품질관리를 전담하는 품질운영팀을 대폭 강화하여 이번에 완공된 성남기술지원센터외 대산공장과 부산 기술지원센터 등 3곳의 품질관리 네트워크를 전담토록 하고, 이 전담팀을 통해 제품 생산, 수송 단계에서 부터 영업망인 주유소와 직거래처 공급 제품의 품질이력 관리, 품질 예방활동 등 품질 관련 전사 컨트롤 센터의 역할을 부여했다.
또한 현대오일뱅크는 고객 품질불만의 제로화를 위해 품질문제 발생시 불만 접수에서부터 종료시까지 모든 과정을 고객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품질관리 전산 시스템을 개발해 품질관리 정보를 공유키로 했다.
현대오일뱅크의 품질관리 강화는 국제 유가가 연일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불법 유사유 유통을 신속히 가려내거나 사전 점검을 통한 석유제품 유통 질서 확립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오일뱅크 서영태 사장은 “오일뱅크 브랜드라면 소비자들이 전국 어디서든 100% 신뢰하고 찾을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브랜드 책임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품질문제는 회사 브랜드 및 Loyalty를 넘어 지속가능 경영의 핵심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oilbank.co.kr
연락처
현대오일뱅크 홍보팀 02-2004-3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