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브로, 프리챌과 와이브로 유무선 연동형 온라인게임 개발

뉴스 제공
포스코 ICT 코스피 022100
2007-12-05 10:01
성남--(뉴스와이어)--와이브로 단말기를 이용하는 게이머와 PC 게이머가 동시 승부를 겨룰 수 있는 유무선 연동형 온라인 게임이 개발된다.

포스데이타의 와이브로 게임 단말기 개발 자회사인 포스브로(대표 신준일, www.posbro.com)는 동영상 포털 기업 프리챌(대표 손창욱, www.freechal.com)과 와이브로 게임 단말기와 PC를 통해 동시에 서비스 가능한 온라인게임을 공동 개발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포스브로의 게임용 단말기가 출시되는 내년 상반기까지 프리챌이 운영하는 게임포털의 고스톱, 포커, 하이로우 등 웹 보드 게임 3종을 와이브로 게임 단말기와 PC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프리챌이 보유하고 있는 동영상, UCC, 음악 등과 같은 멀티미디어 컨텐츠와 교육컨텐츠 등 다양한 컨텐츠를 와이브로 단말기에 서비스 할 수 있도록 포스브로와 전략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포스브로는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는 와이브로 게임 단말기가 서비스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확보함으로써 단말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게 됐고, 프리챌은 자사의 게임을 비롯한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공급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데이타의 자회사인 포스브로가 개발하고 있는 단말기는 이동중에도 인터넷 검색은 물론 온라인게임, 음악, 동영상 등을 비롯한 각종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다기능 온라인 게임 단말기 제품이다.

포스브로 신순철부사장은 "온라인 포털뿐만 아니라 모바일 및 콘솔게임 등을 제공하는 기업들과도 협력체계를 갖춤으로써 와이브로 게임 단말기로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고 말했다.

프리챌 김광현 게임사업부장은 “포스브로와의 제휴를 통해 자사 게임의 플랫폼을 더욱 넓힐 수 있게 됐다” 면서 “새로운 플랫폼으로 기대되는 와이브로 서비스를 통해 프리챌이 보유한 여러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유통망을 넓혀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posdata.co.kr

연락처

포스데이타 커뮤니케이션팀 이형국 대리 031-779-2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