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크리스 보닝턴 경, 방한 기념 북한산 등반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으로 유명한 등반가 크리스 보닝턴 경(Sir. Chris Bonington)이 2007년 12월 5일(수) 국내 산악인, 등산 애호가들과 함께 북한산을 등반했다.

크리스 보닝턴 경의 이번 북한산 산행은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버그하우스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크리스 보닝턴 경의 방한을 기다려온 한국 팬들과 한국의 명산인 북한산을 등반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크리스 보닝턴 경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산행은 국내 산악인 중 최고로 손꼽히는 엄홍길대장이 함께 참여해 크리스 보닝턴 경 한국 방한 의의를 다졌다.

73세의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젊은 한국 산악인들보다 한 발 앞서 등반을 마친 크리스 보닝턴 경은 “한국의 대표 명산인 아름다운 북한산에서 한국의 산악인들과 함께 등반을 하게 돼 기쁘다” 며 “서울이라는 대도시 안에 북한산 같은 명산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서울은 축복 받은 도시”라며 놀라움을 전했다.

크리스 보닝턴 경(Sir. Chris Bonington)은 그의 나의 16세 때부터 암벽 등반을 시작하여 1960년 세계 최초로 안나푸르나 2봉(7219m)에 올랐고, 19차례나 히말라야에 등정했으며 험준하기로 유명한 에베레스트 남서벽을 최초로 등정한 영국의 세계적인 산악인이다. 그는 [나는 산에 오르기로 결심하였다](1966), [세계의 대탐험](2007) 등 산악 등반에 관한 저서 들을 집필하여 수 차례 베스트 셀러에 올랐으며 이런 공로를 인정 받아 1996년 영국 여왕에게서 기사(Sir, 卿) 작위를 받았다.

한편, 크리스 보닝턴 경은 이번 북한산 산행을 비롯하여 같은 날 저녁 7시 출판문화회관에서 열린 그의 강연회에서 한국인 및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그의 지난 60년 등반사를 들려주었다. 다음날 6일 그는 버그하우스 명예회장 자격으로 주한영국대사관에서 있을 버그하우스 재런칭 기자간담회에도 참석한다.

이랜드 개요
패션유통 전문회사 이랜드

웹사이트: http://www.eland.co.kr

연락처

PRZIN 박혜미 02-322-0907 011-254-965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