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일산병원, 신규직원 집체교육

일산--(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병원장=洪元杓)은 12월 5일 충남 태안군 남면에서 40명의 신규직원을 대상으로 2007년도 하반기 집체교육을 실시했다.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관리자 워크샵, 직원 집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일산병원은 이번 집체교육에서는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서바이벌게임을 주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행사를 진행한 교육연구부 김성훈 파트장은 “이번 교육은 정형화된 기존 교육 시스템을 탈피해서 즐거움을 목표로 정했다. 서바이벌게임은 모의전투를 바탕으로 하는 레져스포츠로 규격화된 복장과 장비를 착용한 후 이곳 저곳을 뛰어다니며 전투를 벌이다 보면 상당한 운동효과도 얻을 수 있고 접전을 벌이는 과정에서 판단력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어 신규직원에게 가장 필요한 팀워크 강화를 높여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병원 측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구성원간의 팀워크와 일체감 조성하고 조직생활 적응 및 활기찬 조직문화 형성에 이바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간호사는 “병원이라는 특수한 공간에서 생활하다 보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적었는데 딱딱한 직무교육에서 벗어나 동료애와 애사심을 기르며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him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홍보팀 이종호, 서지영 031-900-0018, 011-9806-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