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마당과 YES24가 함께하는 이상은의 Art&Play

뉴스 제공
KT&G 코스피 033780
2007-12-06 10:58
서울--(뉴스와이어)--토털 아티스트 이상은이 ‘우리 모두 아티스트가 되는 방법’을 주제로 관객들과 만난다!

문화플래닛 상상마당(www.sangsangmadang.com)은 예스24(www.yes24.com)와 함께 새로운 형식의 문화 체험 행사인 <이상은의 Art&Play>를 오는 21일 서울 홍대앞 상상마당 6층 카페에서 개최한다.

아시아의 음유시인이자 자유로운 보헤미안 영혼으로 알려진 이상은의 아트에세이북 ‘Art&Play’을 바탕으로 한 이번 행사는 글, 전시, 노래, 담론이 어우러져 이상은과 관객들이 신선한 문학적 상상력을 공유하는 새로운 형식의 문화 체험 행사다.

1인 미디어 채널이 보편화되면서 글쓰기와 사진, 소품 제작 등을 소재로 누구나 ‘아티스트’가 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젊은이들이 자기 내면의 예술적 감각을 발견하고 문화적인 담론을 형성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이번 행사가 갖는 의미가 크다.

문화를 통한 문학적 상상력을 증폭시키기 위한 이번 행사는 ‘우리 모두 아티스트가 되는 방법’을 주제로 한 이상은 작가의 강연 및 관객과의 대화와 미니 라이브 콘서트, 아티스트 이상은이 직접 제작한 리사이클 및 핸드메이드 소품 전시회, 이상은이 기증한 아트용품 자선 경매 등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더욱이 이번 행사가 진행되는 상상마당 카페는 홍대에서 보기 드문 스카이라운지 카페로 대중음악 평론가 임진모씨가 기증한 3000여장의 CD와 국내에서 보기 힘든 100여권의 해외 디자인 서적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문화 공간이다. 특히 오픈 이후 신현림 시인과의 만남, 일본소설 원작 필름 상영 등을 개최하며 현대판 문화 살롱의 역할을 하며 젊은 문화예술인의 아지트가 되고 있다.

상상마당 김지혜 대리는 “이상은과 젊은 예술가들이 아티스트로서의 영감을 나누며 새로운 문화적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행사를 통해 예술적 감수성을 일깨우고, 우리 모두가 아티스트가 되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누구나 참여 신청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상상마당 혹은 Yes24 홈페이지에서 <우리 모두가 아티스트가 되는 방법>에 대해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면 된다. 선정된 참가자는 동반 1인과 함께 행사에 초대되며, 선정된 글은 현장에서 관객과의 대화 시간에 담론을 형성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KT&G 개요
공기업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2003년 1월 민영화된 기업

웹사이트: http://www.ktng.com

연락처

피알원_오피큐알 최은지 대리 02-365-3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