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스튜디오 테마파크 첨단 IT기술로 빛난다...포스데이타, USK프로퍼티홀딩스와 MOU 체결

뉴스 제공
포스코 ICT 코스피 022100
2007-12-06 11:38
성남--(뉴스와이어)--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일대에 세계 최대규모로 들어설 유니버설스튜디오 테마파크가 우리나라의 선진 IT기술과 접목된다.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와 엠피씨(대표 조영광)는 국내에서 유니버설 스튜디오 테마파크 사업을 독점 추진중인 USK 프로퍼티홀딩스(이하 USK)와 6일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마파크에 u시티 개념을 적용하는 것은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IT를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테마파크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력에 따라 포스데이타와 엠피씨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테마파크에 u시티 개념을 적용해 차세대 유비쿼터스 핵심기술 중 하나인 전자태그(RFID) 기반 출입관리시스템을 비롯해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USN)를 활용한 u-기기제어 및 시설물관리, 방범 및 안전시스템 등 테마파크내의 전반적인 IT시스템을 개발하고, 향후 시스템의 IT 아웃소싱까지 담당할 예정이다.

2008년 상반기 IT 컨설팅을 시작으로 전체 사업물량은 2천억 이상으로 예상되며, 향후 포스데이타와 엠피씨는 공동으로 IT사업에 진출하는 것을 비롯해 협력을 가속화해 나갈 예정이다.

그 동안 충주기업도시 등 지방자치단체 주도의 대규모 도시에 적용되는 u시티 사업에 주력해온 포스데이타는 이번 사업참여를 계기로 민간주도의 테마파크, 복합단지 등 타운(Town)형 u시티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고, 막대한 규모의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는 테마파크 조성사업에서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2012년 개장되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코리아리조트는 세계 최대규모의 미국 플로리다주 유니버설 올랜드 수준의 체류형 복합테마 리조트로 개발될 예정으로 지난 11월말 경기도 화성시 송산그린시티로 최종후보지가 선정되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코리아 리조트는 테마파크와 시티워크, 컨벤션센터, 호텔, 워터파크, 골프장, 웰니스 스파, 프리미엄 아울렛 등 총 8개 시설로 조성될 계획이다.

한편 최근 CRM관련 IT분야 외 전시, 건설, 광고, 이벤트, 여행서비스업 등 테마파크 조성사업과 관련된 사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는 등 테마파크 건설을 본격화하고 있는 엠피씨는 이번 사업 참여를 계기로 신사업부 발족 및 조직개편을 통해 유니버설 테마파크 조성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posdata.co.kr

연락처

포스데이타 커뮤니케이션팀 이형국 대리 031-779-2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