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 선정

뉴스 제공
한국표준협회
2007-12-06 11:48
서울--(뉴스와이어)--한국표준협회(회장 이계형)는 6일 오후 3시 한국기술센터에서 '대한민국 로하스(LOHAS)인증' 수여식을 갖는다.

로하스(LOHAS·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란 개인 중심의 웰빙을 넘어 이타적이고도 사회적인 웰빙으로서 신체적·정신적인 건강은 물론 환경과 사회정의 및 지속 가능한 소비에 높은 가치를 두고 생활하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말한다.

이번 인증을 받은 기업 및 제품은 △CJ제일제당의 햇반 △해찬들 고추장·된장·쌈장 △서울우유 협동조합의 서울우유 △경상북도의 친환경농업육성 서비스 △청원군의 청원생명쌀 △예산군의 예산 분화사과 △농업회사법인 조인(주)의 신선란과 유정란 등이 인증을 받았다.

또 계성양계영농조합법인의 유정란 △돈돈팜(주)의 프레시안 △자연품 계란 및 액란 △ (주)풍림푸드의 김치유산균 1등급란·김치유산균란 △흥생농장의 유정란·청국장란 △(주)다래월드의 메가화인 주방세제 등이 로하스 인증을 수상한다.

특히 경상북도는 그동안 FTA에 대응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경북 농어업 10대 프로젝트를 비롯해 친환경농업 육성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해 광역자치단체로는 처음 로하스 인증을 받았다.

한편 로하스 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기업 경영전반의 리더십과 경영철학, 친환경 성과·지속가능성 및 사회공헌 등을 평가하여 결정하며 1년마다 재심사를 통해 엄격히 인증 사후 관리를 하고 있다.

로하스(LOHAS)란?

로하스(LOHAS)란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머리글자로 인간과 자연이 하나 되어 함께 건강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친환경적인 삶 또는 자신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환경 파괴를 최소화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패턴(스타일)을 말한다.

전문가들은 웰빙 다음의 로하스를 예상한다. 로하스 소비패턴 특징은 정보에 밝고 상품 광고에 현혹되지 않으며 독자적이고 비판적인 시각을 가졌으며 상호 네트웍을 공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유기농 재배 농산물을 비롯해 가전제품, 태양열 전력, 대체 의약품, 친환경 여행상품 등 생활 전반에 광범위하게 퍼져있다. 선진국은 소비자의 30%가 로하스 소비자로 구성되어 있고 국내 시장도 해마다 성장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 개요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에 근거해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의 조사·연구·개발 및 보급을 촉진해 과학기술을 진흥하고 생산 능률을 향상시킴으로써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sa.or.kr

연락처

경영전략교육팀 김운식 주임 02-6009-4791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표준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