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래버러토리스, 저가 옵션의 고성능 mcu 제품군 확대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07-12-07 10:38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인 혼합신호 IC 분야의 선두업체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지사장 이종찬, www.silabs.com, Silicon Laboratories Inc. 나스닥: SLAB)는 저비용 8비트MCU C8051T610 제품군 출시를 통해 업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소형 폼팩터 MCU(small form factor microcontrollers) 제품군을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T610은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C8051F310 제품군과 핀포핀(pin-for-pin) 호환이 가능하며, 동일한 소형 풋프린트로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C8051T610 제품군은 장난감, 카메라 모듈, 휴대전화 액세서리, 휴대용 디바이스, 가전 및 모터 컨트롤러 등 비용 부담이 날로 커지고 있는 소비가전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T610은 바이트 프로그래머블(byte-programmable) EPROM이 특징으로, 초기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면서도 나중을 위해 프로그래밍 메모리 공간을 남겨 둘 수 있어 일반적인 원타임 프로그래머블 메모리보다 유연하다. T610은 최대 25MIPS의 CPU 대역폭을 제공하는 특허 파이프라인 싱글사이클(single-cycle) 8051코어에 기반하고 있다. 또한 아날로그 측정용 고정밀 ADC, 전압 레귤레이터 및 내부 정밀 오실레이터 같은 온칩 고성능 기능들을 평방 밀리미터당 높은 기능 밀도로 제공하여 외부 부품 수를 줄이고 최종 제품의 크기 및 가격을 감소시킨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소형 폼팩터 MCU는 “4개의 코너 동작(four-corner operation)”을 제공하는데, 이는 최적의 데이터시트 사양을 달성하기 위한 특별한 동작 조건이 필요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CPU는 허용된 전체 온도 및 전력 공급 전압 범위에서 25MHz로 동작하도록 설계되었다. ADC의 속도 및 정확성은 전체 온도 및 전압 공급 범위에서 CPU의 전속력 동작과 함께 보장된다. 온보드 정밀 오실레이터는 최악의 온도 및 공급 전압 조건에 대해 2%로 교정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최소 사양에서도 언제나 정확성을 제공한다.

T610 제품군을 이용한 시스템들은 플래시 메모리에 상응하는 F310 제품군을 사용하여 설계 및 시제작이 가능해 하드웨어를 변경하지 않고 T610으로 전환될 수 있다. 모든 기능을 갖춘 개발 키트는 EPROM 메모리 프로그램용 소켓을 포함해 T610을 이용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요구되는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데럴 코커(Derrell Coker) 부사장은 “70개가 넘는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고성능 소형 폼팩터 MCU에 C8051T610 제품군을 추가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공간 제약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며, “특히 이 제품은 실리콘랩의 다른 제품들과도 핀 호환이 가능하여 성능 업그레이드 또는 시스템 비용 절감 시 서로 다른 기능 및 성능간의 마이그레이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가격 및 구입

C8051T610 소형 폼팩터 MCU 제품군은 지금 바로 구입 가능하고, 가격은 1만개 기준으로 개당 1.09달러부터 시작하며, 실리콘랩 회사 홈페이지 www.silabs.com를 통해 즉시 구입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페리엔 월드 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7-427-82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