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영아 조기선별 및 교육진단 검사 활용 세미나’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12월 14일 서울여성플라자(1층 국제회의장)에서 Metlife아동복지재단의 지원으로 ‘장애영아 조기선별 및 교육진단 검사 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

본 세미나는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06년부터 2007년에 걸쳐 가톨릭대학교 특수교육학과 장혜성 교수와 경희대학교 아동가족전공 서소정 교수 및 아동가족전공 박사과정 하지영씨 등에 연구용역을 의뢰한 ‘장애영아 조기선별 및 교육진단 검사’ 개발에 대한 그간의 성과를 발표하고, 검사 활용법에 대한 전문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장애위험에 처한 영아 조기선별 및 교육진단 검사를 전국적으로 배포 ·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본 검사는 장애영아 측정도구로서 그간 외국에서 제작하여 번역 후 사용되어 오던 타 검사들과는 달리 국내 실정에 맞게 자체 개발하여 전국 6개 도시 약 900여명의 영아들을 대상으로 표준화 연구과정을 통해 완성되었다는 점에 있어 큰 의미가 있다.

또, 본 검사는 향후 장애 위험에 처한 영아(출생~36개월 미만)를 조기에 선별하고 장애가 추정되는 아동에게는 시기적절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장애정도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하는데 큰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장애영아 조기선별 및 교육진단 검사 활용 세미나’ 참가신청은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ggrehab.or.kr) 교육신청 게시판을 통해 받고 있으며, 전국 장애인종합복지관 및 특수교육기관, 영아 보육기관 등의 종사자들과 관련 학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명(참가비 무료)을 접수받을 예정이다. (문의: 296-8755,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교육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교육지원센터 이지혜 031-296-8755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