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잘 들여다보면 공짜 이벤트 펑펑
해태음료는 지난 2000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영화 대한 협찬, 홍보 활동 등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다양한 장르에 협찬을 아끼지 않는 해태음료는 크리스마스, 송년회, 신년회 시즌을 맞아 영화시사회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 행사는 12월 둘째 주부터 내년 1월까지, 행사에 참여한 해태음료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싸움, 내사랑, 용의주도 미스신, 기다리다 미쳐 등 개봉을 앞둔 다수의 영화들을 먼저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행사를 전반적으로 기획한 김창선 팀장(해태음료 마케팅부문)은 "영화, 뮤지컬, 전시회 등을 지원하고 나아가 기획하는 기업의 문화마케팅은 자선적 관점에서 마케팅 관점의 스폰서십 단계로 확장된 지 오래"라며 "해태음료는 단순한 협찬 및 지원의 형태를 벗어나 문화투자적 관점에서 기업, 문화 그리고 고객들까지 만족시키는 여러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크라운-해태제과도 내년 2월까지 서울 등 전국 7개 도시에서 ‘제2회 크라운-해태제과 닥종이 공모대전’입상작 순회 전시회를 가진다고 한다. 연말연시에 진행될 이 전시회에는 지난 4월부터 6개월여간의 공모기간 동안 출품된 총 80여명의 작품 86점 중 경합을 통해 선정된 55점의 입상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이 외에도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운영하는 22개 레스토랑에서는 한 해를 마감 하는 연말연시를 맞아, 아워홈레스토랑의 연말연시 특별 메뉴와 인기 뮤지컬을 접목시킨 문화이벤트를 다음 달까지 진행한다. 12월 15일부터 업타운다이너, 도리원, 싱카이, 루825, 아시아떼 등 아워홈레스토랑에서 연말연시 특별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뮤지컬 '맘마미아', '나인'을 볼 수 있는 티켓을 증정한다.
최근 이러한 기업들의 메세나 활동은 메세나가 차츰 문화마케팅의 수단이 아닌 사회공헌의 한 축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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