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USB 및 AC 전원 자동 선택형 리튬이온/리튬폴리머 충전기 출시

2007-12-11 10:2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USB 또는 AC 어댑터 전원 자동 선택 기능을 갖춘 듀얼 입력, 고전류 리튬이온/폴리머 (Li-Ion/Polymer) 충전 관리 컨트롤러인 MCP73837 및 MCP73838(MCP73837/8)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완전 통합형 단일셀 충전기는 충전 전류를 AC 전원에서 최대 1A까지, USB 포트에서 최대 100mA 또는 500mA까지 지원한다. 또한 여러 가지 온칩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보다 작고 빠르며 안전한 배터리-충전기 디자인이 가능하도록 10핀 MSOP 및 3mm x 3mm DFN 패키지로 제공된다.

USB 포트 또는 AC 어댑터 사이의 자동 전원 선택 기능은 MCP73837/8 기반 충전기 디자인에서 AC 전원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자동으로 PC의 USB 포트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USB 포트를 통해 충전할 경우에는 USB 전원 사양에 따라 그에 알맞게 출력을 조정한다. 그 결과 하나의 충전기 디자인에서 여러 전원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MCP73837/8 디바이스는 AC 전원에서 최대 1A의 높은 충전 전류를 제공해 충전 주기를 단축시키고 재충전 중단 시간을 줄인다. 온도 조절, 셀 온도 모니터링, 충전 타이머와 같은 온칩 안전 기능은 충전기와 관련된 시스템 손상을 최소화하므로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충전기 디자인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리디어드(Bryan Liddiard) 마케팅 부사장은 “MCP73837/8 충전기는 시중에 나와 있는 듀얼 입력, 자동 스위칭 통합형 배터리의 주요 기능, 성능, 안정성 및 패키지 옵션을 조합한 최상의 기능을 제공한다”며 “또한 표준을 따르는 다수의 주요 충전 패러미터 조합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유연성을 갖췄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빌 배렛(Bill Barrett) 제품 라인 마케팅 매니저는 “오늘날의 배터리 구동식 애플리케이션은 더욱 향상된 기능, 성능 및 안정성을 요구한다”며 “더욱이 USB 포트를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점점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이 USB 포트 충전을 이용하게 될 것이다. MCP73837/8 충전기는 이러한 추세를 염두에 두고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소형 패키지의 충전기에 대한 디자이너들의 요구에 따라 디자인되었다”고 설명했다.

MCP73837/8 디바이스에서 표준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충전 패러미터에는 VREG 출력 및 안전 타임아웃 기간을 비롯해 사전 조정 전류 임계값 및 전류 비율, 충전 종료 임계값 및 재충전 임계값 비율이 포함된다. 이 기기는 PDA, 휴대용 DVD 플레이어, PMP 등과 같은 휴대용 및 배터리 구동식 소비자 전자 제품용으로 적합하다.

마이크로칩은 또한 디자이너가 MCP73837/8 충전기를 자체 디자인에서 평가할 수 있는 MCP73837/8 평가 보드(Part # MCP73837EV)를 발표했다. 이 보드는 현재 www.microchipdirect.com에서 주문할 수 있다.

MCP73837/8 충전기는 10핀 MSOP 및 3mm x 3mm DFN 패키지로 1만 개 단위로 제공된다. 샘플은 현재 http://sample.microchip.com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대량 생산은 www.microchipdirect.com을 통해 진행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현지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혹은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김현일 이사 02-554-720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박윤진 02-2016-7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