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니아전기, 대만 공개서비스 시작

뉴스 제공
올엠
2007-12-12 08:39
서울--(뉴스와이어)--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은 자사가 개발한 온라인 아케이드(Arcade) RPG 게임 <루니아전기 http://www.lunia.com>의 대만 내 공개 서비스를 11일(수)부터 전격 돌입한다고 대만 현지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를 통해 밝혔다.

<루니아전기>는 대만 퍼블리셔인 차이니즈 게이머(Chinese Gamer 회장 왕쥔보, www.chinesegamer.net)를 통해 지난 10월 스트레스 테스트, 11월에는 비공개 시범(클로즈드 베타)테스트를 거쳐 본격적인 오픈 베타 서비스에 들어가게 됐다.

양사는 지난 9월 료계약 조인식을 진행한 후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공세를 펼쳐 왔으며, <루니아전기>는 대만 인기 게임 포털 사이트 바하므트(www.gamer.com.tw)에서 검색 및 기대 순위 10위 안에 랭크되어 게이머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 10만 개의 계정을 준비한 비공개 시범 테스트에서는 매일 일정량으로 배포한 계정이 단 3분만에 동이 나는 현상이 벌어지기도 해 <루니아전기>의 대만 내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또한, 대만 유명 연예인 ‘임의천’을 홍보 대사로 기용해 본격적인 게임 홍보에 착수한다. 임의천은 대만 인기드라마 ‘장난스런 키스’ 여주인공 역할을 맡아 인기몰이를 하고 있으며, 이 드라마는 올해 초 국내 방영 당시 주요 포털 사이 트 외국 드라마 인기 순위 1, 2위에 랭크되는 등 미국 드라마 열풍 속에서도 선전하며 주목을 받았던 드라마다. 가수 겸 배우인 그는 게임 내 삽입되는 <루니아전기> OST를 직접 부르고, 게임 뮤직 비디오에까지 출연해 빼어난 노래와 연기 실력을 마음껏 과시했다. 지난 11월 중순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대만 내 각종 음악 방송, 동영상 사이트, 편의점 및 노래방에 이르기까지 모든 채널을 통해 급속도로 전파되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한편, <루니아전기>는 지난 12월 1일(토)부터 9일 동안 개최된 대만 최대의 컴퓨터 전시회인 ‘96정보의 달’에 단독 게임 부스로 참가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고대 로마 대형 원형 경기장 콜로세움 원형 경기장 컨셉을 그대로 옮겨와 거대한 4층 구조로 설계된 <루니아전기> 부스는 ‘단계별 스테이지 구조’와 ‘격투를 벌이는 대전모드’의 게임 주요 특징을 잘 표현해 관람객들로부터 시선을 한 몸에 받았다.

차이니즈게이머 뤼쉐선 사장은 “지난 두 달 동안에 걸친 두 번의 테스트를 통해 다시 한번 <루니아전기>의 성공을 확신할 수 있었다”면서 “더불어 이미 한국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한 지 2년 가까이 된 <루니아전기는> 컨텐츠면에서도 풍부해 졌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더욱 믿음이 간다.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루니아전기>는 최근 국내에서 2007 디지털콘텐츠대상 연말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루니아전기 Lite' 전체이용가 획득하는 등, 해외 시장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선전을 펼치고 있다.

올엠 개요
올엠(대표 이종명)은 2000년 설립되어 웹에이전시(전 인터랙티브 사업부)에서 출발, 현재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02년부터 국내 유수의 웹사이트 디자인 상을 수상하며 명성을 쌓아왔고, 2003년 그간 축적한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기술과 S/W 개발력, 미디어 기획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게임 개발에 착수, 2005년 <루니아전기>를 시장에 출시했으며, 그후 <루니아전기>는 일본, 미국, 대만, 브라질, 유럽 등지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진행하며 입지를 굳혀 오고 있습니다. 현재 올엠은 총 세 개의 게임 스튜디에서 <루니아Z>, <크리티카>와 미공개 신작인<프로젝트B>가 개발 및 서비스되고 있으며, 2012년 모바일 게임 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llm.co.kr

연락처

올엠 최경연 팀장 02-886-4734 010-9487-41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