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제17대 대통령 선거후보자 토론회’ 방송 2사 시청률의 합 21.9%

뉴스 제공
TNmS
2007-12-12 08:43
서울--(뉴스와이어)--TNS미디어코리아(대표: 민경숙)의 조사에 의하면, KBS1, MBC에서 방송한 <특집 제17대 대통령 선거후보자 토론회>의 방송2사 가구 시청률의 합은 21.9%(KBS1: 13.7%, MBC: 8.2%)로, 동 시간대(화요일 19:45~22:00) 4주 평균 방송2사 가구 시청률의 합 32.3% 보다는 10.4%, 지난 12월6일에 있었던 1차 <특집 17대 대통령 선거후보자 토론회> 방송 2사 가구 시청률의 합 24.0% 보다는 2.1% 낮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지역별로는 대구지역 방송 2사 시청률의 합이 28.8%로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광주(26.3%), 대전(22.4%), 부산(21.8%), 수도권(20.8%) 순으로 나타났다.

성 연령별로 살펴보면, 여자60대 이상의 방송 2사 시청률의 합이 33.1%로 가장 많이 시청하였으며, 그 다음으로 남자60대 이상(29.1%), 여자50대(21.6%)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장 토론회를 적게 시청한 성 연령층은 남자20대와 남자30대(4.2%)였고, 그 다음으로 여자20대(4.4%), 여자30대(8.4%)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5년 전인 2002년 12월 10일, KBS1, MBC, SBS에서 방송한 <대통령 후보 초청 합동 토론회>의 방송3사 가구 시청률의 합은 33.6%로 나타났고, 성 연령별로는 2007년 2차 선거후보자 토론회와 달리 남자60대 이상의 방송3사 시청률의 합이 39.1%로 가장 많이 시청하였으며, 그 다음으로 남자50대(36.4%), 여자40대와 여자60대 이상(26.4%) 순으로 나타났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분석마케팅팀 임정우 대리 02-485-0094(133), 011-9190-6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