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개방형 문서규격 적극 지원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7-12-12 09:05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차세대 문서규격의 표준화를 둘러싼 국제적 논의가 활발한 가운데 한글과컴퓨터가 XML기반의 개방형 문서규격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 대표이사 백종진, 이하 한컴)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제표준화기구(ISO) 표준규격인 ‘ODF(Open Document Format)’ 뿐 아니라 유럽정보통신표준단체(ECMA)가 추진하는 ‘Open XML’도 자사 워드프로세서인 ‘아래아한글’ 차기버전에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2009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윈도용 ‘아래아한글’ 차기 버전에서는 ODF는 물론이고 Open XML 파일의 읽기/쓰기가 가능해지고 MS오피스와의 호환성이 높아져 기업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한글과컴퓨터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컴은 국제표준화 논의가 활발한 개방형 문서규격들을 자사 오피스 신제품에서 지원함으로써 제품경쟁력을 높이고 국내 오피스 문서 표준화에도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컴은 영어권 작성 문서와 확연히 구별되는 한국 및 아시아권에서 작성되는 컨텐츠를 100% 표현할 수 있는 문서규격이 실질적인 표준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ISO에서 제정한 ODF 규격은 우리의 문서 성향을 표현하는 데 있어 기업과 정부 문서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는 표 기반의 서식들을 충분히 표현하지 못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한컴은 현재 국가 표준문서규격 제정 과정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우리 고객들의 문서사용 성향을 충분히 담을 수 있는 한국형 ODF를 ISO ODF 국제표준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 컴퓨터 홍보팀 허지연 대리 02-3424-5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