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소위치와 투표할 때 준비물 미리 확인하세요

2007-12-14 13:45
서울--(뉴스와이어)--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高鉉哲)는 제17대 대통령선거와 관련하여 전국 1,856만 8천여 세대에 투표소 위치와 본인의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투표절차, 투표소 갈 때의 준비물 등이 기재된 투표안내문을 12월 14일까지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송한 우편물 안에는 정근모, 이수성 후보를 제외한 9명의 후보자가 제출한 1장짜리 전단형 선거공보도 함께 들어 있다. 다만, 전량을 제출하지 않은 후보자의 선거공보는 지역에 따라 발송되지 않을 수 있다.

선거 당일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투표소에 갈 때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명서 중 하나를 반드시 가지고 가야한다.

중앙선관위는 자신이 투표할 투표소위치와 선거인명부에 등재된 번호, 그리고 투표절차를 미리 확인하고 가면 투표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며 각 가정에 발송된 투표안내문을 그냥 버리지 말고 반드시 읽어 본 후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선관위가 운영하는 정당정책비교프로그램(http://www.nec.go.kr:8088/3pweb)과 정치포털사이트(http://epol.nec.go.kr)에는 각 정당의 10대 기본정책, 20대 선거공약은 물론 이번 대선에 출마한 모든 후보자에 관한 정보와 핵심 선거공약이 게시되어 있다며, 이를 꼼꼼히 살펴보고 지지후보를 선택해 줄 것을 호소하였다.

한편, 투표소 위치와 투표절차, 유의사항 등은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나 정치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c.go.kr

연락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보과 02-503-2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