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갱생보호공단 2007년도 여성사회성향상 프로그램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갱생보호공단에서는 2007. 12. 13.(목) 목동 방송회관에서 법무부, 여성가족부 관계관, 한창규 공단 이사장, 학계인사,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무부, 여성가족부 후원으로 2007년도 『여성사회성향상 프로그램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가족부 후원으로 한국갱생보호공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여성사회성향상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 성과 평가 및 평가 영상물 상영과 함께 박병식 동국대학교 교수의 총평이 있었으며, 평가회에 이어 여성 출소자들이 프로그램 참여로 만든 작품 300여종에 대한 작품 전시회가 진행되어 참석한 내빈들의 많은 이목을 이끌었다.

한창규 공단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 한해에도 여성출소자의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인 유관기관 관계자 및 공단 직원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고 “워크숍을 통한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도출하여 여성뿐 아니라 남자 출소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사회성향상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 후원으로 2005년부터 한국갱생보호공단주관으로 4개 여성출장소에서 시행하고 있고, 안민석 국회의원, 박병식 동국대학교 교수 등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하여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시행하여, 현재까지 13,000여명의 여성출소자들이 참여하여 여성출소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 성공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개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Korea Rehabilitation Agency)은 ‘보호관찰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형사처분 또는 보호처분을 받은 보호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재범을 방지하기 위해 생활·취업·가족·상담·교육 등 법무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오늘보다 더 안전한 내일을 만드는 범죄예방 전문기관’을 비전으로 본부·교육원·전국 26개 지부(소)를 운영 중이며, 전국 8200명의 법무보호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연락처

한국갱생보호공단 이현미 소장 031-471-8730, 010-2447-569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