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합병 후 첫 전직원 극장 나들이

서울--(뉴스와이어)--14일 오후, SK커뮤니케이션즈의 전직원 1,300여명이 개봉작 '나는 전설이다'를 보기 위해 종로 서울시네마를 찾았다. 이 회사는 직원 문화행사로 분기마다 한번씩 극장 한 관을 통째로 빌려 함께 영화를 관람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이번 행사는 특히 엠파스와의 합병 후 처음 갖는 전직원 문화행사여서 더욱 의미가 깊었다. 서로 다른 기업문화를 가진 두 개의 조직이 화학적으로 결합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양사 직원들의 일상을 담은 동영상을 극장 스크린으로 감상하고, 박상준 대표의 인사말을 2개관에 동시중계하며 인터넷기업 특유의 젊은 기업 문화를 만끽하기도 했다.

이 문화행사의 발단은 지난 2005년 8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학창시절, 영화 단체 관람의 추억을 되살리며 회사에서 이런 기회를 갖는다면 재밌겠다'는 직원들의 일회성 제안을 경영진에서 분기 마다 실시하는 차별화된 문화행사로 만든 것이다. SK컴즈의 문화행사는 평균 30세가 채 안 되는 젊은 직원들의 창의성과 열정, 또한 회사에 대한 애정을 이끌어내기 위한 이색적인 전통으로 자리잡았다.

* 직원 투표 통해 '나는 전설이다'와 '싸움' 경합

이번 '나는 전설이다' 관람은 직원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경쟁작은 설경구, 김태희 주연의 '싸움'. 박빙의 승부였지만, 상영작은 윌스미스 주연의 화제작 '나는 전설이다'로 결정되었다.

이같은 투표 제도는 지난 7월 행사 때 처음 도입됐다. '화려한 휴가'와 '디워'는 당시 1천여명의 직원 중 700명에 달하는 직원이 참여해 역대 최대 참여율을 기록했을 정도로 아슬아슬한 승부를 펼쳤다. 야심차게 개봉하는 두 한국영화가 상영도 되기 전 미리 흥행 대결을 벌인 셈이다. 투표 진행중 순위가 계속해서 뒤바뀌자 직원들끼리 메신저를 통해 각자가 지지하는 영화에 투표하라는 운동을 벌였을 정도다. '디워'를 지지하는 쪽은 미국 시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심형래 감독에게 힘을 실어주자, '화려한 휴가'를 보며 회사 사람들끼리 눈물흘리고 싶지 않다 등 다양한 의견으로 표를 모았으나 아쉽게도 4표차로 '화려한 휴가'에게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 직원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큰 도움

이러한 문화행사는 1,300명이 넘는 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기업문화 융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딱딱한 업무 환경을 벗어나 영화 관람 후 팀단위로 호프타임을 갖는 등 편안한 커뮤니케이션 기회가 자연스럽게 마련되기 때문이다. 특히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인수합병을 통해 성장해온 기업으로 싸이월드와 이투스, 이글루스, 최근의 엠파스까지 서로 다른 기업문화를 가진 직원들이 함께 근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 같은 행사의 효과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이번 화합행사와 마찬가지로 지난 해 3월 이투스와의 합병 직후에 실시한 문화행사에서는 이투스 직원들 환영식을 겸하기도 했다. 영화 ‘청춘만화’ 관람 전 이투스 직원들은 드라마 형식으로 재밌게 구성한 직원 소개 동영상을 준비해와 따뜻한 박수를 받았다.

SK커뮤니케이션즈 인치범 홍보팀장은 “전체 직원 영화관람으로 공동의 화제거리가 생겨 구성원간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되고 조직 분위기도 유연해지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인터넷 기업환경에서 기업에 가장 중요한 것은 직원들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에 이 같은 문화행사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참고1> 단체 관람 영화 리스트

- 2005년 9월 8일 '형사 듀얼리스트'

- 2005년 11월 1일 '사랑해 말순씨'

- 2006년 3월 24일 '청춘만화'

- 2006년 7월 27일 '괴물'

- 2006년 12월 8일 '사이보그지만 괜찮아'

- 2007년 4월 5일 '우아한 세계'

- 2007년 7월 26일 '화려한 휴가'

- 2007년 12월 14일 '나는 전설이다'

참고2> 행사 프로그램

- 일시 : 2007년 12월 14일(금)

- 장소 : 종로 서울극장 1,2관

- 각 사옥 직원들 3:20분 까지 행사장 도착하도록 사전 출발

- 진행 : 3:20-3:40 간식수령 및 착석

3:40-4:15 식전행사 (CEO 인사말, 직원화합 동영상, 2개관 영상 중계)

4:15-6:15 영화관람

- 관람 후 각 부서별 자유 회식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신희정 과장 070-7401-5331
홍보대행사 코콤포터노벨리 신진철 과장 6366-1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