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임의 파형 발생기, 테스트로닉 랩의 SATA 테스트의 핵심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7-12-17 09:54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 전문업체인 한국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는 최고의 테스트 및 인증 센터인 테스트로닉 랩(Testronic Labs)이 고속 직렬 버스 표준에 기반한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텍트로닉스의 AWG7000 임의 파형 발생기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AWG7000는 HDMI, SATA, PCI-Express, 이더넷,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등을 포함한 선도 직렬 데이터 표준 기술을 위한 텍트로닉스 테스트 벤치의 일부를 구성하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 세계에서 고속 통신 기술이 발전하면서 제품과 업계 표준 간의 적합성 및 호환성을 확인하기 위한 제품 테스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테스트로닉 랩은 벨기에 법인을 통해 (구 이름 PMTC) 이러한 기술을 대상으로 최첨단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텍트로닉스 AWG7000는 테스트 서비스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한 최첨단 지원을 제공한다.

테스트로닉 랩의 CTO인 요한 크레이벡스(Johan Craeybeckx)는 “SATA Gen3i 으로 직렬 버스 비트 속도가 6 Gbit/s으로 향상될 것이고, 텍트로닉스 는 시장에 출시된 발생기 중에서 요구하는 속도에 프로그램된 결함과 함께 고속 실제 파형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최고의 발생기다.“ 라고 면서 “이러한 신호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AWG7000 제품은 본사가 현재의 활동 범위를 확대하고 새로운 고속 서비스를 배치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중요한 장비”라고 말했다.

텍트로닉스의 신호 발생기 제품 부문의 부사장 마이크 히가시(Mike Higashi)는 "테스트로닉랩은 유럽의 테스트 랩으로서는 최초로 SATA 호환 제품에 대해 인증을 우선 제공할 수 있는 첫 테스트 랩이다. 텍트로닉스는 텍스트로닉 랩에서 인증 능력을 확보하는데 있어 본사의 AWG7000을 선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텍트로닉스는 테스트로닉과 같은 테스트 하우스와 그들의 고객들이 최신 SATA 적합성 테스트 요건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측정 정확성과 테스트 유연성을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직렬 데이터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테스트로닉 랩에서 AWG7000이 이용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SATA 링크에서 수신기 테스팅에 이용되는 것이다. 여기서 AWG7000는 다양한 전송 신호 상태를 시뮬레이션 하는 테스트 신호를 생성하도록 프로그램 되어있다. 수신기 말단에서 얻은 결과는 송신기로부터 인터커넥트 채널을 건넌 후에 신호 품질을 나타내는 것으로 그 후에 텍트로닉스 고성능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상에서 관찰 된다.

AWG7000의 특징상 본 제품은 SATA 테스팅에 이상적이다. 특히, 직접 합성 테크닉을 이용함으로써 AWG7000는 직접적으로 이상적인 신호나 손상된 신호를 반복적인 방법으로 만들어 내어 멀티 신호 소스 및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결함과 섞을 필요가 없다. 이 속도에서 타이밍 마진은 작으며 아이 다이어그램과 신호 무결성이 중요하다. 그리고 사소한 설계 및 레이아웃 상의 문제는 추적하기는 어려우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까다로운 지터 및 적합성 규격을 해석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많이 드는 학습 곡선이 요구되기 때문에 이러한 측정을 신속하고 쉽게 처리해 주는 AWG7000과 같은 장비가 필수적이다.

AWG7000은 SATA 측정 요구 충족을 위한 텍트로닉스 테스트 벤치의 한 부분을 이룬다. 텍트로닉스의 SATA 테스트 벤치에는 가장 빠른 SATA 데이터 속도를 처리할 수 있는 대역폭을 가진 DSA70000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매칭 프로브, 자동 측정 소프트웨어, 수신기 및 대역 외(out of band) 측정을 위한 신호 소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

텍트로닉스AWG7000는 시장에 출시된 발생기 중에서 노이즈, 지터, 프리(pre-)/디(de-) 엠퍼시스(emphasis), 최대 Gbit/s까지 멀티 레벨 시그널링 등의 결함이 있는 고속 실제 파형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유일한 발생기이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 담당 한재연 과장 02-528-0719 019-345-2510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박진주 02-587-3308 011-9936-6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