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 IT 인프라 및 시스템 운영 관리 분야 사업 강화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 확장 솔루션업체인 ‘eXc 소프트웨어(eXc Software)’를 인수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 솔루션 제품군’ 중에 ‘시스템 센터 오퍼레이션 2007(System Center Operations Manager 2007)’ 과 ‘시스템 센터 컨피규레이션 매니저 2007(System Center Configuration Manager 2007)’등과 퀘스트소프트웨어의 ‘QMX’와 결합시켜, 복잡한 이기종 시스템 환경에서도 IT 인프라 및 시스템을 통합 관제할 수 있게 되었다.
앞서 언급된 퀘스트소프트웨어의 ‘QMX(Quest Management Xtensions)’는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관리 솔루션(System Center)이 유닉스, 리눅스 등 이기종 시스템 환경으로 관리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 제품 관리 이사인 에릭 버그(Eric Berg)는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 제품군은 고객들이 그들의 물리적 및 가상화 IT 환경을 계획에서부터 설치, 관리,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으로서, 퀘스트소프트웨어의 관리 기능 확장 솔루션들을 통해 더욱 종합적인 관리 기능을 제공받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와 eXc 제품이 ‘시스템 센터 오퍼레이션 매니저(System Center Operations Manager)’에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은 아래와 같다.
· 이기종 운영체제, 애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 디바이스 등으로의 오퍼레이션 매니저 2007 (Operation Maganer 2007)의 기능 확장
· 오라클 팩(Pack), .NET 및 액티브 디렉토리 라이트웨이트 디렉토리 서비스(AD LDS)의 향상된 관리 기능 제공
· 더욱 심층적인 진단 및 문제 해결 솔루션 추가 제공
퀘스트소프트웨어 및 eXc 제품을 통해 ‘시스템 센터 컨피규레이션 매니저(System Center Configuration Manager)’에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은 아래와 같다.
· SMS(시스템 관리 소프트웨어) 기능 확대 / 이기종 운영체제, 애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로의 설치 매니저 확대
· SMS 로의 고유 통합(native integration) 제공 / 인프라스트럭처 설치 매니저 제공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센터 데이터 프로텍션 매니저(System Center Data Protection Manager)’에 다음과 같은 기능을 확대 제공한다.
· 액티브 디렉터리내의 오브젝트(object) 온라인 복구 기능 추가
· 익스체인지 서버 데이터의 메시지 레벨 복구 제공
· 관련 데이터의 빠른 복구 및 비교 리포트 제공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전완택 대표는 “현재 시장에서는 IT 인프라 및 모니터링, 리포팅 등의 시스템의 통합 관제를 원하는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도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와 함께 QMX 제품과 관련한 공동 비즈니스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국내에서 매니지먼트 사업부분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QMX와 관련한 다양한 준비 작업을 이미 착수한 상태이며, 내년 초 시장에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할 계획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개요
퀘스트소프트웨어는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겪고 있는 IT 과제를 보다 쉽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시스템 관리 제품을 개발 및 지원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ques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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