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1000원으로 매출 1500억원 돌파
주방용품, 사무용품, 인테리어 용품 등 총 2만여가지의 생활용품을 3천원 이하의 균일가에 판매하고 있는 다이소아성산업은 올 한해 누적 판매액이 1500억원을 돌파했으며 이는 지난해 대비 45% 성장한 수치다. 전국에 있는 매장도 390여곳에 달한다.
매출액 1500억원을 판매량 (평균 1200원 기준)으로 환산하면 연간 1억 2500만개, 월 평균 1040만개, 일평균 34만개에 해당한다. 이는 한 해 우리나라 국민 1인이 다이소 제품을 평균 2.54개 구매한 것과 같은 셈이다. 다이소는 2006년 1050억원, 2007년 1500억의 매출액을 기록한데 이어 2008년에는 210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다이소는 올 초부터 50평 이상의 중대형 직영 매장을 비롯, 전체 신규 매장을 45곳이나 오픈하고, 400여종에 이르는 식품군 판매 확대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작년 12월 처음 1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올해 9월, 이미 작년보다 3개월 빨리 누적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왔다.
다이소와 협력 관계에 있는 협력 업체 수도 전년 대비 약 42% 증가한 500개에 이른다. 이와 함께 판매 제품 아이템 수도 2만여가지로 지난 해 보다 5,000개가 늘었다. 다이소 상품의 경우 국내 생산업체 제품이 60%를 차지하고, 나머지 40%는 중국,일본, 인도,베트남, 벨기에 등 전세계 25개국에서 소싱해오는 해외 생산업체 제품이다. 대부분 1000원에서 3000원인 다이소 제품은 매월 국내외에서 철저한 시장 조사와 상품 분석을 통해 기획, 공급되며 매월 400여가지의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다이소 박정부 대표는 “ 2005년부터 매년 40% 이상의 성장을 꾸준히 하고 있다”며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면서 상품의 질과 다양성을 유지하는 것이 다이소의 경쟁력”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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