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연말 해외여행시 공항택배 이용해보세요”

뉴스 제공
한진 코스피 002320
2007-12-18 08:24
서울--(뉴스와이어)--연말연시 몸도 마음도 편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공항 내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요즘 인천국제공항 내 한진택배카운터에는 연일 여행객들로 붐빈다. 코트 보관에서 여행용품 집·배송, 고추장 특수 포장까지 공항택배 편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기 때문.

특히 올 연말연시는 크리스마스와 신정을 축으로 최대 나흘까지 쉴 수 있는 징검다리 연휴가 있어, 여행예약자수가 지난해 보다 30~40% 증가하여 사상 최대 특수가 예상된다.

인천공항 한진택배카운터 장상철 차장은 “연말을 맞아 해외 골프 여행객과 가족여행, 어학 연수생이 부쩍 늘었다”며 “포장 서비스나 코트룸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고객이 평달에 비해 20~30%까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한진은 대한항공 이용 고객에 한하여 외투를 보관하는 코트룸 서비스를 12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매년 3개월 간 한시적으로 제공한다. 보관은 최대 5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일을 초과할 경우 한 벌당 추가 수수료는(하루 기준) 2천원이다.

장기 여행자나 어학연수를 떠날 경우, 고추장, 김치, 된장 같은 음식물을 특수 포장 서비스도 인기다. 완충재(Air Pad)와 포장재를 이용해 이동 중 흔들림이나 외부충격에 의한 파손을 방지할 수 있다. 포장비용은 기본 6천원부터 최대 1만1천원까지 크기에 따라 이용 가능하다.

여행 짐이 많다면 집에서 공항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이용해 볼 만 하다. 한진택배는 고객이 출국하기 전 최소 사흘 전에 미리 짐을 보내고, 출국 당일 인천공항 내 택배 취급점에서 찾아갈 수 있도록 해외여행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요금은 일반 택배와 동일하고 지역에 따라 할증 요금이 붙는다.

웹사이트: http://www.hanjin.co.kr

연락처

한진 홍보팀 남윤원 사원, 02-728-55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