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노스, 마이크로 윈도우 모바일 스마트 폰으로 무선 BI 솔루션 시장 확대
세계적인 IT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는 기업용 모바일 통신 시장이 향후 몇 년간 급격히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으며, 기업 내 모바일 통신 사용자들도 또한 2011년까지 매년 30퍼센트씩 증가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코그노스 8 Go! 모바일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경영 관리 정보에 즉각적인 액세스와 처리가 가능하게 설계된 업계 내 최초 모바일 BI 솔루션이다.
코그노스 8 Go! 모바일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환경에 맞춰 설계된 모바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적화된 각각의 다른 모바일 플랫폼으로 기업 데이터를 전달함으로써, 윈도우 모바일 6 기기를 이용하여 적재적소의 정보 전달은 물론 외부에서도 빠른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기업 내 BI 컨텐츠에 접속이 필요한 모든 의사결정자들은 모바일 기기 또는 웹 상을 통해 일관적이고 신뢰할만한 경영상의 정보들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가트너에 따르면 2007년 1사분기를 기준으로 총 5천 7백만 대의 PDA와 스마트폰이 출하됐으며, 이 수치는 2006년 같은 분기에 비해 36퍼센트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가트너는 2007년 전체 동안 출하될 PDA 와 스마트폰은 총 1억2천 9백만대로, 이는 2006년과의 비교해 42퍼센트 상승된 수치로 전망했다.
윈도우 모바일은 모바일 시장 성장과 함께 중, 소, 대기업들이 마이크로 오피스 아웃룩 이 메일을 비롯한 마이크로 오피스 프로그램 그리고, BI와 같은 정보 경영 애플리케이션 업무들을 모바일 기기를 통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에디 아모스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파트너사 ISV 총 책임자는, “윈도우 모바일은 기업 경영에 있어 효과적인 툴이 되고 있는 기술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유연한 모바일 기술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모스 총 책임자는 “또한 코그노스 8 Go! 모바일 같이 모바일 기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플랫폼은 고객들이 현재 시스템과 함께 실시간으로 경영 및 재정 성과 정보를 조회 할 수 있어 시기 적절한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윈도우 모바일을 위해 설계된 코그노스 8 Go! 모바일은 기업 내 임원진과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해 시기에 맞는 경영 및 전략적인 경영 관리, 성과 관리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도와 준다.
또한 Cognos 8 Go! 모바일 사용자들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윈도우 모바일 6 과 코그노스 8 BI 플랫폼 액세스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또한 보안성도 뛰어날 뿐 아니라 보고서를 수정, 복사 할 필요 없이 싱글 리포트 오더링 환경 안에서 모든 BI 리포트, 그래프, 분석표 등에 접속 할 수 있다.
리 맥밀란 코그노스 마케팅부 부사장은 “새로운 버전의 Cognos 8 Go! 모바일은 윈도우 모바일 사용하고 있는 코그노스 고객들이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적절한 정보 분석 및 전달 등 모든 업무를 모바일 기기를 통해 수행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고객들은 누구든 손 안에서 손쉽게 그리고 안전하게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며, 기업전반에 걸쳐 도달 할 수 있는 범위가 확대되기 때문에, Cognos 8 Go! 모바일은 기업 내 성과관리 부문에서 경쟁력 있는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고 덧붙였다.
한편 코그노스는 심비안 모바일 운영체제의 노키아 S60 제품을 지원하는 Cognos 8 Go! Mobile도 함께 선보였다.
IBM코그노스 개요
코그노스(Cognos)는 1969년 설립 이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및 CPM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현재 135개 이상 국가에서 23,000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코그노스의 BI/CPM 솔루션은 기업의 전산 자원을 통합하여 분석, 리포팅, 모니터링하여 향후 정책 및 전략 수립에서 보다 향상된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코그노스는 이러한 모든 기능을 완벽한 통합 솔루션으로 지원하는 유일한 업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코그노스 웹사이트 http://www.cognos.com 에서 알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gnos.com
연락처
코그노스코리아 윤소희 6001-3084
유앤아이컴 윤영란 과장 725-5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