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음료 ‘차온 까만콩차’ 리뉴얼
지난 5월 출시되어 단시간에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은 ‘차온 까만콩차’는 12월 중순, 새 옷을 갈아입고 시장 재정비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새로운 옷에 걸 맞는 새 광고 모델(미정)과 함께 신선한 모습으로 안방을 찾아 갈 것으로 보인다.
해태음료는 ‘차온 까만콩차’를 이번 리뉴얼 작업을 통해 검은콩의 건강한 이미지를 살린 기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는 그대로 살리면서도 좀 더 길고 날씬해진 페트에 담아 젊은 소비자들의 성향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했다.
장성혜 브랜드 매니저는 ‘출시 4개월만에 약 1,000만병의 판매고를 올리며 신규 시장 개척에 성공한 ‘차온 까만콩차’의 확실한 차별점을 만들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미용과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이 짙은 주요 타깃인 2030세대를 겨냥한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제품에 담아 고객의 이목을 사로 잡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차온 까만콩차’의 리뉴얼 시기는 경쟁제품에 비해 매우 빠른 경향이 있다. 그러나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소비성향을 따라가기 위한 ‘변화’는 필연적인 선택이라는 결론이다. 지금까지는 흔히 장수제품들이 위주로 이루어졌던 ‘리뉴얼 마케팅’이 최근 들어와 이제 갓 시장에 진출한 제품들로 확산되고 있는 점이 이를 보여준다.
획기적인 제품 개발로 개척한 블루오션이 후발주자들의 진출과 더불어 바로 레드오션으로 바뀌는 게 음료시장의 현 주소이다. 이에 제품의 인지도가 어느 정도 확보된 상태에서는 비교적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리뉴얼’ 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의 이목를 끌어당기는 것이 오히려 효율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전망이다.
2008에도 성공가도를 달릴 차음료 시장에 새 옷을 갈아 입은 ‘차온 까만콩차’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 차온 까만콩차 : 안토시아닌,비타민E 성분이 풍부해 일반 콩보다 4배가량 높은 항산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서리태를 주 원료로 한 제품으로 피부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에게 더 없이 좋은 음료로 각광받고 있다. (가격 : 편의점 기준 330ml - 1,200원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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