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매장 주문 시스템의 획기적 전산화 달성
다이소아성산업은 용인 본사에서 박정부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 베스트 혁신 콘테스트 (Best Innovation Contest)”를 개최했다.
‘고객을 위한 새로운 출발’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각 사업 팀별로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발맞추어 고객 만족도와 업무 성과를 개선시킨 성공 사례가 소개되었다.
이 날 행사에서는 ▲물류배송 시간 절약 ▲상품 출고일 획기적 절감 ▲검수 과정 개선 통해 오출고율 감소 ▲디자인 패키지 통일로 이미지 향상 등의 성공사례를 선보이며 총 11팀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2007년 베스트 혁신 사례는 매장 주문의 전산화를 통해 주문 정확도를 높인 ‘매장 주문 시스템의 획기적인 전산화’를 선보인 다이소 전산팀에서 수상했다.
다이소는 올 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45% 신장된 1500억을 달성하며, 연간 45개의 신규 점포 오픈을 통해 직영 로드숍 출점을 성공적으로 이뤄내는 등 주목 할만한 성과를 올렸다.
다이소 박정부 대표는 “올해 혁신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 중심의 사고와 태도’” 라며 “제품의 판매가의 최소 2배 이상의 가치를 가진 상품 개발을 위해 힘써야한다”고 이 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다이소는 2008년에 국내 균일가 생활용품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매출액 2100억을 목표로 우량 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s://www.daiso.co.kr/
연락처
다이소아성산업 마케팅 조민호 부장 031-289-0907
홍보대행사 프리스트 홍양선 실장 019-241-5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