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국내 주요 케이블 사업자에 닥시스 3.0 시스템 공급

뉴스 제공
모토로라코리아
2007-12-20 10:18
서울--(뉴스와이어)--모토로라코리아(대표: 길현창)는 국내 케이블사업 선도 업체인 C&M과 CJ 케이블넷이 100Mbps의 초고속 광대역 서비스 사업을 위해 모토로라의 케이블모뎀종단시스템(CMTS)과 케이블 모뎀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두 사업자는 올해 닥시스(DOCSIS) 3.0 채널본딩 기술을 적용한 모토로라 BSR 64000 CMTS 플랫폼과 모토로라 SURFboard 케이블 모뎀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로써 모토로라의 전세계 CMTS 시장에서의 선도 위치와 케이블 모뎀 시장 1위로서의 자리가 더욱 확고해질 전망이다.

전세계 케이블 사업자들은 초고속 광대역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대역폭 가용성을 최적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초당 100 메가비트의 속도가 일반적인 국내에서는 대역폭에 대한 요구가 높은 만큼 케이블 사업자들이 새로운 초고속 광대역 기술 구축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모토로라는 세계 최초로 채널본딩 기술을 상용화한 기업으로써, 이번 수주를 통해 네트워크 게임이나 고품질의 음성서비스, P2P 서비스와 같은 경쟁력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대역폭을 제공할 수 있는 검증된 플랫폼을 보유한 점이 인정된 것으로 평가된다.

CJ 케이블넷의 최고기술책임자 이상용 상무는, "모토로라의 닥시스에 대한 깊이있는 경험이 우리의 업체 선정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채널본딩 전문성과 함께 닥시스 3.0 다운스트림 채널본딩을 우리의 네트워크 아키텍쳐에 적용하는 등 특화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기업이 필요했는데, 모토로라는 이러한 요건을 충족했다"고 언급했다.

C&M의 최고기술책임자 고진웅 전무는, "모토로라는 현재 우리의 닥시스 요건을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향후 우리가 기반으로 삼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며, "현재의 하드웨어에 대한 투자는 우리가 완전한 닥시스 3.0 환경으로 이동하기 시작하면 지속적으로 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토로라의 C&M 및 CJ 케이블넷과의 계약은 현재 구축된 닥시스 2.0 및 닥시스 3.0 시범운영을 넘어서서 상용화된 닥시스 3.0 CMTS와 닥시스 3.0 채널본딩을 지원하는 케이블모뎀 솔루션을 포함한다. 제품 구축은 연말 이전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모토로라 홈&네트워크 모빌리티 사업부의 액세스 네트워크 솔루션 총괄 수석 부사장인 조지 시몬스(George H. Simmons) 박사는, "우리는 아시아 시장이 100 Mbps 가정을 향한 초광대역 데이터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고, CJ 케이블넷과 C&M이 우리의 BSR 64000 닥시스 3.0 솔루션을 선정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세계 사업자들이 백만 닥시스 1.x와 2.0 주변장치를 지원하는 동시에 새로운 표준에 빠르게 적용하는 모토로라의 깊이 있는 경험과 검증된 닥시스 솔루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모토로라 BSR 64000 CMTS/Edge 라우팅 솔루션은 현재 닥시스 3.0 채널본딩을 지원하며 분리형 다운스트림 모듈(decoupled downstream module)인 모토로라 TX32와 호환된다. TX32는 업계 최고밀집도를 가진 다운스트림 모듈로써 사업자의 다운스트림 채널당 비용을 60% 이상 감소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모토로라의 닥시스 3.0 SURFboard 포트폴리오는 사업자들이 레거시 케이블 모뎀의 작업량을 조절하여 인프라 용량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모토로라의 채널본딩 솔루션을 이용하면 기존의 닥시스 1.X 와 2.0 모뎀을 동시에 지원하면서 닥시스 3.0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동일한 다운스트림 채널에 있는 닥시스 1.X, 2.0, 3.0 모뎀을 모두 지원하며, 닥시스 3.0 모뎀은 채널본딩이 가능하고, 그 외의 모뎀은 각 모뎀의 표준 모드에서 작동하게 된다.

모토로라 채널본딩 기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broadband.motorola.com/ips/residential_access.html)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myMotorola.co.kr

연락처

모토로라 코리아 윤지윤 과장 2018-4010
홍보대행사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이의경 과장 2016-7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