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친환경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 스타’ 인증 획득

뉴스 제공
넷기어 코리아
2007-12-20 11:03
서울--(뉴스와이어)--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 www.netgear.co.kr, Nasdaq : NTGR)는 100개 이상 되는 자사의 가정용 및 기업용 네트워크 제품이 미국 환경보호국(EPA)에서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제품 및 친환경적인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인증을 12월 중순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넷기어 제품들이 획득한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인증 제도는 1992년부터 미국 환경보호국(U.S.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에서 도입한 제도로써 미국 정부에서 엄격히 규제하는 에너지 효율 기준에 부합하고 우수한 에너지 효율성을 지녀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제품에 한해 부여하는 친환경 제품 인증 제도이다.

넷기어의 가정용 및 기업용 네트워크 제품들은 우선 탑재된 외장형 전원 아답터의 경우 기존 제품 대비 30% 이상 향상된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인정받았으며, 제품 패키지 역시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로 만들어져 환경파괴 및 산업 공해를 줄이도록 디자인되었다.

이번에 ‘에너지 스타’인증을 받은 넷기어 제품은 외장형 전원 아답터를 탑재한 케이블 모뎀, 스토리지, Wi-Fi 폰, 802.11g 및 802.11n 지원 무선 제품 등 다양한 넷기어 가정용 제품과 중소규모 기업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스위치, VPN 및 무선 액세스 포인트 등이 있다.

넷기어코리아 김진겸 지사장은 “IT제품에 대한 환경 규제가 갈수록 엄격해지고 있지만 이미 넷기어는 유럽 및 선진국에서 앞다투어 도입하는 친환경 제품 인증 제도인 ‘RoHS’(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 Directive, 전기·전자제품 유해물질 제한지침)의 인증을 획득하여 업계 종사자, 소비자, 생활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유해 물질을 줄이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05년 8월 EU에서 발효한 'WEEE’(Was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Equipment Directive, 전기전자장비 폐기물처리 지침)을 엄격히 따르면서 모든 제품 패키지의 재활용률을 현재 80%에서 향후 100%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넷기어 코리아 개요
넷기어 코리아는 고품질의 기업 및 가정용 네트워킹 제품을 설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편리한 사용, 높은 품질과 신뢰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다양한 유무선 네트워킹 제품을 공급한다. 1996년 창사 이래로 전 세계적으로 5,000만대가 넘는 제품을 공급해 왔으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성을 바탕으로 연평균 28%에 이르는 매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NETGEAR는 미국 본사를 비롯한 전 세계 24 개국의 현지 법인을 거점으로 세계 유수의 IT 유통 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NETGEAR는 1996년 1월 Bay Networks,Inc의 자회사로 설립되어 1998년 Nortel Networks NA, Inc로 인수된 후 2000년 3월 동사로부터 분사하였으며, 2003년 7월 NTGR이라는 심벌로 나스닥에 상장됐다.

웹사이트: http://www.netgear.co.kr

연락처

김 희 준 차 장 Manager. Marketing & Communication, NETGEAR KOREA
이메일 보내기
Tel: 02-555-0764 Fax: 02-555-0746
Mobile: 017-405-3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