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제2회 전국 학교우유급식 관계 공무원 연찬회 개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07-12-20 10:42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는 학교우유급식 확대를 위해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청 및 지자체 우유급식 담당 공무원 320여명을 대상으로 12.20~21일(1박 2일)까지 충청남도 덕산군 소재 스파캐슬에서「제2회 전국 학교우유급식 관계 공무원 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에는 시·도별 학교우유급식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고 분임토의를 통해 우유급식과 관련된 각종 애로사항 및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학교우유급식 확대의 장애요인을 제거해 나갈 계획이다.

1박 2일 연찬회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학교우유급식 정책방향(농림부, 교육인적자원부), 학교우유급식 확대사업(낙농진흥회), 학교우유급식 표준매뉴얼 연구용역 중간보고(연세대 양일선 교수), 학교우유급식 우수사례 및 분임토의 결과 발표, 성장기 학생들의 우유와 건강 특별강의(홍혜걸 박사) 등이 진행된다.

그 동안 정부는 청소년 체위향상과 우유 소비기반 확대를 위해 '81년부터 가정형편이 어려운 초등학생들에게 우유를 무상으로 공급해왔으며, '05년도부터는 중학생까지, '06년도부터는 고등학생까지 확대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정부의 학교우유급식 확대 노력 결과, '06년도 전체학생 7,769천명 중 49.8%인 3,867천명이 학교에서 우유를 마시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이는 '05년 대비 2.2% 상승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 해 9월 처음 개최한 우유급식 연찬회에는 280명이 참석하였으며, 연찬회 설문조사 결과 참석자의 99%가 연찬회 내용이 유익하였고 우유급식 업무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하여 연찬회가 우유급식 담당 공무원들의 우유급식 확대 의지를 고취시키는 데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림부는 이번 연찬회를 통해 학교우유급식제도의 문제점을 발굴, 해소하고 관계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의 협조를 공고히 함으로써 학교우유급식이 점차 확대되어 성장기 학생들의 체위 향상과 우유 소비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축산경영과 이성주 사무관 02-500-1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