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베트남으로 플래시 메모리 카드 사업 영역 확대

서울--(뉴스와이어)--플래시 메모리 분야의 선두주자인 샌디스크는 오늘 베트남에서 소매 시장 입지와 제품 공급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GTM(go-to-market) 전략의 일환으로 샌디스크는 두 개의 대표적 선두 유통업체인 FPT코퍼레이션(베트남 IT 제품 및 휴대폰 제품 관련 선두 유통업체)과 잉그램 마이크로(Ingram Micro; 세계 최대 기술 제품 도매업체)를 총판으로 선정했다. 이는 베트남 호치민 시티의 파크 하얏트 사이공 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샌디스크가 발표한 내용이다.

샌디스크는 현재 2천3백만 휴대폰 사용자와 1천7백8십만 인터넷 가입자를 보유한 베트남의 성장하는 소비자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FPT 코퍼레이션 및 잉그램 마이크로와의 파트너쉽을 활용할 계획이다. FPT 코퍼레이션은 샌디스크의 모바일폰 카드 시리즈 유통에 집중하게 될 것이며, 잉그램 마이크로는 샌디스크의 주요 USB 플래시 드라이브, 고성능 모바일 및 디지털 이미징 메모리 카드, 산사(Sansa) MP3 플레이어 등을 베트남 전국에 공급하게 될 것이다. 베트남은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하노이와 호치민과 같은 도시의 경우 최대 90%의 Wi-Fi 보급율을 보이고 있어, 휴대 스토리지 솔루션 및 모바일 기기의 메모리 용량 확대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샌디스크 코퍼레이션의 아태지역 매니징 디렉터 개빈 우(Gavin Wu)는 “견실한 경제 및 인프라 성장으로 베트남 시장은 샌디스크에게 엄청난 기회의 시장을 열어 주고 있다”면서 “본사의 고용량 모바일 및 이미징 메모리 카드는 플래시 메모리 USB와 함께 정보 저장 및 처리 개선 요구는 물론 점차 디지털에 익숙해지고 있는 베트남 국민들의 수요를 만족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쉽 발표를 통해 베트남 소비자의 수요 충족을 위한 샌디스크의 최신 고용량 플래시 메모리 기반 제품들이 소개되었다. 소개된 주요 제품에는 이하의 제품들이 포함되었다.

· 8GB 마이크로SDHC™ 및 M2™ 카드 - 카드 슬롯이 내장된 새로운 휴대폰과 호환되는 8GB 샌디스크 마이크로SDHC 및 M2 카드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 MP3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및 비디오플레이어/리코더 등이 내장된 휴대전화를 중심으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이상적이다.

· 샌디스크 익스트림(Extreme) 두카티(Ducati) 시리즈 - 본 시리즈는 샌디스크 익스트림 두카티 에디션 컴팩플래시, 샌디스크 익스트림 두카티 에디션 SD 플러스, 샌디스크 익스트림 두카티 USB 드라이브를 포함하는 터보 차저가 달린(turbo-charged) 플래시 메모리 카드 및 USB 라인으로 샌디스크 포트폴리오 중 가장 빠른 읽기/쓰기 속도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최상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게 해준다.

· 크루저(Cruzer) 컨투어(Contour)™ - 고성능의 크루저 컨투어는 몸체로 들어가는 혁신적인 슬라이딩 방식의 USB 커넥터가 탑재된 날씬하고 스타일리시한 광택의 블랙 디자인으로 되어있다. USB 커넥터가 슬라이딩 방식으로 되어있어 캡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커넥터 자체를 보호해 준다. 또한, 크루저 컨투어는 영구품질보증이 되는 제품이다. 4GB 와 8GB로 출시된 크루저 컨투어는 독특한 U3 기술을 통해 최고 수준의 USB 보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스카이프(Skype), 크루저싱크(CruzerSync)™, 아바스트(Avast), 사인업쉴드(SignupShield), HP 포토스마트(Photosmart) 등의 소프트웨어도 추가로 제공해준다.

베트남 지역의 80%에서 노키아, 모토롤라, 삼성 등의 주요 휴대폰 제조업체의 전략적 파트너사로 활약하고 있는FPT 코퍼레이션은 단말기 유통 비지니스의 성공을 샌디스크의 모바일 메모리 카드 마케팅에 적용할 계획이다.

FPT 코퍼레이션의 부 매니징 디렉터인 황밍쩌우(Hoang Minh Chau)는 “자사는 베트남 시장 상황에 대한 깊은 이해와 최고의 글로벌 휴대폰 제조업체들과 협력했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샌디스크의 매출을 증대하고, 베트남에 샌디스크 브랜드를 알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샌디스크가 잉그램 마이크로와 체결한 유통 계약은 베트남 시장에 샌디스크 입지를 신속하게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잉그램 마이크로는 샌디스크가 베트남에서 고성능 모바일 및 디지털 이미징 카드, USB 플래시 드라이브 및 MP3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를 판매 할 수 있는 가장 폭넓은 유통 채널을 제공하게 된다.

잉그램 마이크로 아시아의 매니징 디렉터인 프란시스 추(Francis Choo)는 “베트남과 같이 고속 성장하는 시장에서 샌디스크와 같은 플래시 메모리 분야의 글로벌 리더와 협력하는 것은 잉그램 마이크로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라면서 “이번 계약이 베트남에서 아주 밝은 미래를 맞이할 샌디스크가 앞으로 이루게 될 발전의 첫 걸음이 될 것이라는 것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샌디스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얻게 된 이들 선두 유통업체의 강력한 지원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전문 기술과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를 결합하여 약 8천5백만의 베트남 인구를 공략하고자 한다. 샌디스크는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샌디스크 브랜드를 구축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12월에 시작하는 이 켐페인은 베트남 전국 규모로 진행되며 인쇄 광고, PR 활동, POS 자료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소매업자들 사이에 샌디스크 브랜드 인식을 제고하고 소매 채널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교육 활동을 벌이게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andis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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