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임원 인사 발표

뉴스 제공
신한금융지주회사 코스피 055550
2007-12-20 13:33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그룹(www.shinhangroup.com)은 20일 중구 소공동 소재 롯데호텔에서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를 열어 그룹 임원 인사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금일 내정 선임된 임원들은 21일 각 사별로 이사회를 열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신한금융지주회사는 이사회를 열어 임기만료된 이백순 부사장을 2년 중임하였다.

우선 신한은행의 부행장에 임기만료된 이휴원 부행장을 중임하고 새로 김성우, 김학주, 박주원 영업본부장을 부행장에 승진선임하였다.
또한, 김형진 가치혁신본부장과 이영훈 기업고객부장을 부행장보에 새로 선임하였다.

굿모닝신한증권의 부사장에, 임기만료된 이진국, 정유신, 현승희 부사장을 중임하였으며, 신한생명 부사장에, 이정근 신한은행 영업본부장을 새로 선임하였다.

신한캐피탈 부사장에, 임기만료된 오승근 부사장을 중임하였으며, 황영섭 투자금융본부장을 부사장보로 새로 선임하였으며, 제주은행 부행장에 김성철 신한은행 영업본부장을 새로 선임하였으며, 신한PE 사장에 現 이진용 사장을 중임하였고, SH자산운용에는 임기만료된 최방길 부사장을 중임하였다.

신한지주 관계자는 금번 임원 인사의 배경에 대해 “첫째, 2008년 그룹의 전략 목표를 성실히 수행할수 있는 역량과 리더십, 둘째, 은행 통합의 실질적인 마무리를 통해 리딩뱅크로의 확실한 도약을 위한 업무추진력, 셋째, 자본시장의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성 및 글로벌 경쟁력, 마지막으로,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임하였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지주회사 개요
주식회사 신한금융지주회사(신한금융그룹, Shinhan Financial Group)은 2001년 금융업을 영위하는 회사 등에 대한 지배·경영 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group.com

연락처

홍보팀 강현우 차장 02)6360-3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