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당선자 제17대 대통령후보 선거 광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보다 자주 시청
1회 광고당 획득한 GRP는 이명박 당선자가 7.0GRP로, 이회창 후보(3.9GRP)와 정동영 후보(3.5GRP)에 비해 2배 가량 높았다.
선거 광고 GRP를 성 연령별로 살펴보면, 이명박 당선자(520.1GRP), 정동영 후보(198.0GRP), 이회창 후보(231.3GRP) 모두 여60대 이상이 가장 높았다.
각 후보 별 선거 광고를 1회 이상 시청한 비율은 이명박 당선자 44.7%, 정동영 후보 35.2%, 이회창 후보34.2%였으며, 3회 이상 시청한 비율은 이명박 당선자 25.6%, 정동영 후보 13.0%, 이회창 후보12.2%로, 이명박 당선자의 선거 광고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보다 자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분석마케팅팀 임정우 대리 02-485-0094(133), 011-9190-6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