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성남시 여성지도자 과정 수료식 개최

뉴스 제공
성남시청
2007-12-21 09:57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는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여성지도자 양성을 위한 제2기성남시 여성지도자과정을 경원대학교 사회정책대학원에 위탁하여 지난 9월 6일 개강, 4개월간 운영하고 20일 경원대학교 국제홀에서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지난해 처음으로 여성지도자 과정을 개설하여 48명의 수료자를 배출하고 금년에 53명의 여성지도자가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이들이 21세기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지역발전과 여권신장을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여성지도자 과정에서는 여성의 정치참여와 역할, 평생 교육과 여성의 사회참여, 여성리더의 감성리더쉽, 성공적인 이미지 메이킹 전략, 성공하는 리더를 위한 스피치 훈련, 대인관계를 위한 감수성 훈련, 자기 개발과 여성리더쉽, 가장 소중한 관계 회복을 위한 가족치료, 생활 속의 재미있는 법 이야기, 고령화와 실버산업의 전망 등 여성리더가 갖춰야 할 다양하고 유익한 강의 구성으로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여성지도자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하여 여성사회참여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여성지도자들이 양성되어 성남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나아가 국가 발전을 위한 원동력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cans21.net

연락처

성남시청 가족여성과 여성생활팀 031-729-2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