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정보통합센터 ‘독서인’ 웹 서비스 개시

2007-12-21 15: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민병욱)는 전 국민의 독서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독서 생활화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구축한 독서정보통합센터 ‘독서인(www.rdcenter.or.kr)’의 웹 서비스를 12월 24일 개시한다.

독서정보통합센터 ‘독서인’은 독서 관련 정보를 필요로 하는 수요에 비해 이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온라인 시스템이 미흡하다는 인식 하에 이용자 중심의 독서 환경을 조성하여 관련 수요를 만족시키고 독서 현장에서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할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구축되었다.

이 센터에는 독서 단체 및 기관들의 추천도서, 독서활동 프로그램 및 사례, 그리고 외국의 독서권장 활동 등 다양한 독서 관련 자료들이 축적되어 있고 누구든지 회원 가입을 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센터에는 자신이 읽은 책에 대한 생각, 직접 추천하는 도서 등을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게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는 지속적으로 외국의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등 독서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콘텐츠 내실화 및 차별성을 강화하는 등 독서정보통합센터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독서정보통합센터 ‘독서인’은 인터넷주소창에 ‘독서인’을 입력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전략사업팀 02-2669-0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