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SPiDER TM’ KISA와 CC 3.1 계약 체결

뉴스 제공
이글루코퍼레이션 코스닥 067920
2007-12-25 10:46
서울--(뉴스와이어)--정보보안관리 전문기업인 이글루시큐리티(대표이사 이득춘, www.igloosec.co.kr)은 최근 KISA(원장 황중연)과 통합보안관리솔루션(ESM)인 ‘SPiDER TM’에 대해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4) 등급의 평가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득춘 사장은 “이번 계약은 국내 ESM 제품으로는 최초로 체결하는 3.1 버전의 국제용 평가 계약”이라며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등 CCRA(국제상호인정협정) 가입국을 비롯한 해외시장 선점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평가계약 제품인 ‘SPiDER TM’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보안시스템 및 주요 시스템 장비를 연동하여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보안관리(ESM) 솔루션이다. 특히 네트워크 상에서 발생하는 유해 트래픽 정보를 분석하여 다양한 위협에 대한 사전/사후 대응을 가능하게 해주는 가장 진보된 형태의 솔루션으로 보안관리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CC 인증 획득을 통해 차세대 보안관리 시장의 주도권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는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기술의 우위성을 알리는 한편 해외의 ESM 수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SPiDER TM은 아시아에서 최초로 Check Point OPSEC(Open Platform for Security) 인증을 획득하여 통합환경에서의 호환성 및 성능을 인정 받은 바 있으며, ESM의 핵심기술인 <실시간 보안 감사 방법>을 비롯 <위험도 추론 침입탐지 방법>과 <위험도 추론 침입탐지시스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05년 1월에는 ESM 제품으로는 최초로 국가정보원으로부터 <국가용 정보보호시스템 보안성 검토 승인>을 획득했다.

또한 SPiDER TM의 ‘Time-Segment 내의 다단계 추적 조합방식에 의한 3D 시각화’ 기술에 대해 정보통신부 전파연구소로부터 우수신제품(NEP)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가로부터 제품 성능과 품질 우수성 인정 받았다.

이글루코퍼레이션 개요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은 글로벌 정보보안기업을 목표로 1999년 11월 설립됐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기업의 업무 환경, 업무 수행 방식의 혁신을 앞당기고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구현하는 데 매진하며, 국내 SIEM (통합보안관제) 시장을 개척하고 이끌어왔다.

웹사이트: http://www.igloo.co.kr

연락처

이글루시큐리티 전략사업팀 류진아 과장 02-3404-8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