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tv팟’, 전문 콘텐츠 확보로 동영상 시장 지배력 확대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다음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 콘텐츠를 확보해가며, 보다 성숙한 동영상서비스 시장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No.1 동영상 UCC 서비스인 다음 ‘tv팟’이 전문 콘텐츠 보유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강화하는 가운데, 방대한 규모의 양질의 동영상 UCC 확보를 기반으로 시장 지배력을 급속히 확대하는 등 보다 성숙한 동영상서비스 환경을 조성해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다음 ‘tv팟’은 이용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전문 콘텐츠를 보유한 대형 업체들과의 제휴를 적극 추진해왔으며, 9월 이후 최근까지 연합뉴스, 소니 픽쳐스, 엠넷미디어, MTV, 현대경제연구원 등 20여 곳과의 굵직한 제휴가 성사되는 가운데 모두 700만여 개에 이르는 방대한 동영상 UCC를 확보했다.

다음 ‘tv팟’은 전문 콘텐츠 업체와 일회성의 단순한 상업적 제휴대신, 광고수익분배 구조를 기본으로 한 상생 모델을 제안해 구축해 나감으로써 동영상 산업의 비즈니스 가치 극대화를 위한 업계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최근 ‘tv팟’ 내 700만개에 달하는 방대한 동영상 UCC 중 순수 창작물의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는 등 보다 성숙한 저작권 문화가 ‘tv팟’을 중심으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다음측은 밝혔다.

다음 ‘tv팟’이 이러한 양질의 콘텐츠 확보 및 건전한 UCC 환경 조성에 힘쓴 결과, 본격적인 성장을 시작한 지난 9월 2주차와 비교해 12월 2주차 UV(Unique Visitor, 순방문자수)가 무려 31.2% 성장한 4백만여 명을 돌파하는 등 이용자 참여가 동영상 업계 내에서도 가장 비약적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기준 코리안클릭)

또한 꾸준한 방문자수 증가가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9월 2주차에 20.2%던 MS(Market Share, 시장점유율)는 12월 2주차에 40% 가량 성장한 28.3%를 기록해 UV에 이어 전체 업계 內 1위로 동영상서비스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급속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기준 코리안클릭)

다음 ‘tv팟’은 앞으로도 대형 전문 콘텐츠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확대, 이용자 중심의 양질의 동영상 플랫폼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시장지배력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다음 최소영 동영상 본부장은 "다음 ‘tv팟’은 전문 콘텐츠 파트너사와의 전략적 제휴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는 등 이용자 관심 속에 동영상서비스 내 시장지배력을 빠르게 확대해가고 있다”며, “향후 보다 적극적인 전문 콘텐츠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No.1 동영상 플랫폼으로써 깨끗하고 건전한 동영상 문화를 조성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Planner 박현정 6718-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