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르트 비비크림, 2007년 디앤샵 최다 판매 제품으로 선정

뉴스 제공
닥터자르트
2007-12-27 18:27
서울--(뉴스와이어)--내 피부 주치의 닥터자르트(대표 이진욱)의 비비크림이 2007년 한 해 동안 디앤샵(D&Shop)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 1위에 선정 됐다. 국내외에서 생산 수입되는 화장품 브랜드들을 총망라해 판매중인 디앤샵은 최대의 회원 수를 자랑하며 온라인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포탈 사이트로 매년 판매량과 소비자 만족도 등을 고려해 베스트5 제품을 선정, 발표해 오고 있다.

2007년은 한 듯 안 한 듯 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트렌드였다. 비비크림이나 파우더 팩트처럼 가벼운 피부표현을 하는 제품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트렌드를 이끌었고 눈매를 강조하는 라이너와 마스카라 등도 강세를 보인 한 해였다.

이 가운데 닥터자르트의 비비크림이 유명 수입 브랜드 제품과 쟁쟁한 국내 대기업 제품들을 물리치고 디앤샵이 선정한 최다 판매 제품 베스트5 중 1위에 선정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로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한 기능성이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았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다.

디앤샵 측은 올 해 닥터자르트 비비크림이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이유로 ‘중지성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라이트한 사용감과 자외선차단, 주름개선, 미백의 3중 기능성 등이 차별화된 제품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합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지난해 가을부터 불기 시작한 비비크림의 열풍을 선도해 온 닥터자르트는 올 하반기에 기존의 비비크림에 미백과 자외선 차단기능을 추가한 신제품 ‘블랙라벨 비비크림’을 출시, 고객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온라인 시장에서 확고한 트랜드 제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가을시즌 이후 비비크림의 인기가 시들 것 이란 일부의 예측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강화와 적극적인 영업망 확충으로 온라인 시장에서의 매출 하락 가능성을 잠재웠고 제품에 대한 연구와 개발인력 확대 등을 과감하게 실시하여 경쟁 브랜드 제품과의 차별화에 주력해 왔다.

전반적인 화장품 시장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순위 상위에 올라가 있는 닥터자르트 비비크림은 무엇보다 사용해본 고객들의 자발적인 입소문 홍보와 사용후기 작성,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피부과 전문의 상담코너, 대기시간 없이 고객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하는 CS센터 가동 등을 통해 형성된 높은 브랜드 신뢰도가 꾸준한 판매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각종 문화공연 이벤트와 자선후원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충실히 임해온 건전한 브랜드 이미지도 온라인 시장에서의 판매량 상위 유지에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닥터자르트 비비크림에 이어 디애샵이 선정한 올해 최고 매출 제품 베스트5 에는 한불 이네이쳐 파우더팩트가 2위, 가네보 케이트 슈퍼 샤프라이너가 3위를 오딧세이 로맨틱 레드 2종 세트와 메이블린 언스탑퍼블 마스카라가 각각 4, 5위에 올랐다.

닥터자르트 개요
닥터자르트(Dr.Jart+, www.drjart.com)는 피부과 전문의 18인의 연구 성과와 협력을 기반으로 2004년 탄생한 더마톨로지컬(Dermatological 피부과) 전문브랜드이다. 과학적인 효능과 안정성이 입증된 성분들로 만들어진 닥터자르트 제품들은 민감성, 트러블, 여드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사용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성장했으며, 2007년, 2008년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현재 롯데·신세계 백화점 및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제주공항면세점 등과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등 13여 개국의 해외 시장 진출에도 성공해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rjart.com

연락처

닥터자르트 홈페이지(www.drjart.com) / 문의전화 : 1544-5453 김미경 기획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