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설중매문학 신인상’ 당선자 발표

뉴스 제공
한국문학세상
2007-12-31 09:00
서울--(뉴스와이어)--투명한 심사방식으로 새로운 등단제도 개척

국내 최초로 문학대회 운영 시스템을 발명하여 투명심사 등단제도를 도입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문학세상(www.klw.or.kr, 이사장 선정애)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07.12.1~12.20까지 제12회 설중매문학 신인상 작품을 공모하였다

한국문학세상 등단제도의 특징은 국내 최초로 인터넷으로 작품을 등록하면, 채점과 당선작을 인터넷상에서 즉시 처리할 수 있는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심사를 하여 2명의 당선자를 선정하였다.

이 상의 심사위원회(위원장, 수필가 김영일)은 시 부문에서 김철모(전북도청,‘선운사 꽃 무릇’외 4편), 함숙자(‘수석사’외 4편)을 각각 당선자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당선자는 모두 한국문학세상에서 운영하는 문학아카데미에서 지속적인 문학지도를 받은 후 투명심사 등단제도에 응모하여 당당히 당선의 영예를 얻어 장안에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러나 수필과 소설 부문은 작품성이 고르지 못하여 당선자를 내지 못했다. 특전으로는 등단인증서와 함께, 사단법인 한국문학세상 및 한국사이버문인협회의 등단작가로 대우하며, 일정기간 작가로서 지녀야 할 문학지도 기법 등을 체계적으로 지도한 후 문학 지도자로 양성된다.

당선증 수여는 2008.5.24(토, 14:00), 제2회 문학심사위원 양성 워크숍 및 시상식 행사때 함께 시상한다. 행사 장소는 추후 발표한다.

이번 행사에 응모자에게는 당선여부와 관계없이 응모자 전원에게 개인별 심사결과(심사평, 점수, 심사위원)을 온라인상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당선자가 향후 생활문학시리즈나 개인저서를 출간할 경우 선별하여 우선 순위로 출간을 지원해 준다. 출간비는 30만원이다.

설중매문학 신인상은 계절별로 공모하며, 세계 최초로 발명 특허를 얻은 문학대회 운영 시스템을 통해 등단하는 국내 유일의 투명심사 등단제도이다. 제6회 설중매문학 신춘문예는 오는 2008.2.1부터 2.28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더 자세한 것은 사단법인 한국문학세상 고객센터(www.klw.or.kr, 02-6402-2754)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문학세상 개요
한국문학세상은 2000년 순수 생활문학을 추구하는 호연지기 정신으로 출범,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을 발명(특허 제10-0682487)하여 인터넷 백일장 시대를 개척한 주인공이다. 또한 투명심사 등단제도를 시행, 재능있는 신인을 발굴, 등단의 길을 열어 주고 있다. 개인저서 「소량 출판 시스템’을 도입」, 「내 책 갖기 운동」으로 개인저서를 저렴하게 출간해 준다. 부설단체로 「한국사이버문인협회」, 「(사)아시아문예진흥원」이 있고, 자매단체로 호주 커피의 명가 「매더커피갤러리」와 「권익보호행정사사무소」, 「한국갈등조정진흥원」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lw.or.kr

연락처

02-6402-2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