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KISTI 슈퍼컴 사업 전격 착수

서울--(뉴스와이어)--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대표 유원식, http://kr.sun.com)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ISTI)과 슈퍼컴 사업 계약 체결을 완료하고, x64 기반의 초병렬 컴퓨팅 시스템(클러스터 기반의 슈퍼컴퓨터) 구축을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KISTI 슈퍼컴 사업 일정은 1차 시스템이 2008년 5월에 구축, 서비스 예정이며, 2차 시스템 구축은 2009년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규모 면에서는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대의 슈퍼컴이 구축 될 예정이다.

한국썬은 286 테라플롭스에 달하는 x64 서버 클러스터를 KISTI에 공급함으로써 클러스터 기반의 초대형 슈퍼컴퓨터 레퍼런스를 확보해 HPC 시장에서 선두로 자리매김 하기 위한 견고한 발판을 마련했으며, 썬 서버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썬은 이번 KISTI 슈퍼컴 사업을 계기로 그 규모가 날로 커지는 HPC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더불어 2008년부터 한국썬 내에 HPC 관련 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HPC Technology 센터를 설립, 이를 위해 내부 인력 구조도 더욱 탄탄히 다질 계획이다.

한국썬의 유원식 사장은 “이번 KISTI 슈퍼컴 프로젝트가 HPC 분야에 있어서 썬의 우수한 기술력과 인력을 입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라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슈퍼컴을 구축하는 프로젝트이니만큼 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완벽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HPC 시장에서 리더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에 대해

세계에서 주요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썬은 "네트웍이 곧 컴퓨터다" 라는 단일 비전을 기술 개발의 기반으로 하고 있다. 혁신을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설립해 나가고자 하는 썬의 철학은 컴퓨팅의 새로운 흐름인 '참여의 시대'의 선두에 있다. 썬은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un.com 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un.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리턴커뮤니케이션즈 임선주 대리 02-3454-12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