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체신청, 중소 M/W 무선국 시설업체에 기술지원한다

뉴스 제공
서울지방우정청
2007-12-31 15:01
서울--(뉴스와이어)--중소·영세 마이크로웨이브(Microwave) 무선국 시설업체들의 무선국 구축 경비가 줄어들 전망이다.

서울체신청(청장 양준철)은 2008년부터 전파연구소에서 개발 중인 주파수자원분석시스템(SMIs, Spectrum Management Intelligence system)을 이용하여, 중소·영세 마이크로웨이브 무선국 시설업체에 대해 기술지원서비스를 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들 시설업체들은 마이크로웨이브 무선국 허가신청 시, 「마이크로웨이브 통신망 설계 및 주파수간섭 유무」를 검토하여 그 결과를 제출해야 하는데, 관련기술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서울체신청 관계자는 “전문업체에 의뢰할 경우 300~500만 원의 경비가 소요되는 바, 기술지원서비스를 통해 이들 중소·영세시설자들이 경비를 절감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술지원서비스를 원하는 시설업체는 서울체신청 전파기술팀(02-6450-3451~9)로 신청하면 된다.

현재 서울체신청이 관할하는 서울경인지역에는 800여국의 마이크로웨이브 무선국이 운용 중에 있다.

※ 마이크로웨이브 무선국이란?

도서, 산악 등 광케이블에 의한 통신이 불가하거나 긴급한 통신이 필요한 지역에 설치되는 무선국으로, 10GHz 이하의 주파수를 이용하여 원거리까지 전파를 전송하거나, 전파음영을 해소하는 기능을 한다.

웹사이트: http://www.koreapost.go.kr/se

연락처

서울체신청 전파기술팀장 함영길 6450-3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