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홀딩스, 2일 시무식 갖고 힘찬 출발

뉴스 제공
JW중외제약 코스피 001060
2008-01-02 08:19
서울--(뉴스와이어)--중외홀딩스는 올해 경영화두를 “창조적인 사고를 통한 자율경영체제 정착”으로 정하고 지주회사로서의 역량 강화에 전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중외홀딩스는 2일 이종호 회장, 이경하 사장을 비롯해 팀장이상 간부급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시무식을 갖고 지난해에 이어 “창의적인 전략경영,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2008년도 경영방침으로 확정 발표했다.

경영방침을 달성하기 위한 중점 추진과제로 △창의적인 조직문화 구축 △자율 책임경영체제 확립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을 제시했다.

이종호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금년은 지주회사의 반석을 다지는 첫해로 각 자회사들이 신규 성장동력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독자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2008년을 중외 재도약의 원년으로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회장은 특히 “임직원 모두가 창조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행동으로 2010년 매출 1조원 달성을 위해 강력한 도전정신을 발휘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중외홀딩스는 지주회사 체제 정착을 위한 조직개편과 그룹 임직원에 대한 승진인사도 함께 발표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중외홀딩스는 3본부 1원 2실 6부 17팀, 중외제약은 9본부 7사업부 8실 37부 144팀으로 각각 재편됐다.

중외홀딩스는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정도경영실을 신설했으며, 글로벌 사업 진출과 미래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해외사업부문을 강화했다.

중외제약은 마케팅 성과창출 극대화를 위해 마케팅총괄본부를 신설하고 마케팅 관련 대외업무를 관장하는 마케팅부사장제를 도입했다. 또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품질보증본부 내에 해외등록팀을 신설하는 등 환경변화 대응에 중점을 두었다.

한편 이날 중외홀딩스는 한성권 수석상무를 전무로 승진시키는 등 임원급 인사를 단행했다. 중외제약에서는 차성남 상무가 수석상무, 유종현·신영섭 이사가 상무, 한미경·정경윤 부장이 이사대우로 각각 승진됐으며, 최윤석 중외신약 개발부장과 김성구 중외메디칼 기획팀장도 신임 이사대우로 신규 선임됐다.

JW중외제약 개요
JW중외제약은 생명에 대한 존중, 질병과 건강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놀라운 연구실적들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중앙연구소를 비롯 미국내 Theriac연구소, 일본 쥬가이제약과의 공동투자를 통한 C&C신약연구소 설립, 세계적인 연구기관들과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글로벌 R&D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해 매해 매출액의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국내 신약 개발 분야의 선구자적인 길을 걸어오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jw-pharma.co.kr

연락처

중외제약 홍보부 유형중 02-8406-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