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수퍼로봇 그랑프리(SRGP) 시즌 3’ 개최

뉴스 제공
로보위즈
2008-01-03 17:42
서울--(뉴스와이어)--로봇 팬들의 오랜 기다림 끝에, 한국을 대표하는 휴머노이드 로봇 스포츠 페스티벌인 ‘세븐일레븐 수퍼로봇 그랑프리(이하 SRGP) 시즌 3’가 드디어 개최된다. 2008년 1월 7일(월) 장소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 가든스테이지. 특히 이번 “세븐일레븐 SRGP 시즌3”는 2008년을 여는 첫 번째 메이저대회로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과 새해를 특별하게 시작하려는 가족 단위 관객들의 가슴을 벌써부터 설레게 하고 있다.

이번 ‘세븐일레븐 SRGP 시즌 3’에는 지난 시즌 2의 격투 부문 4강 로봇들(제나2, 루시퍼, 헤라피언, 제나)이 시드 배정을 받아 격투 본선에 이미 진출해 최강의 격투 실력을 선보일 만반의 준비를 마친 상태이며, SRGP 공식 수퍼로봇 “로보빌더”의 축하공연과 라이트급(2kg 미만) 격투 경기, ‘러쉬&벨’이라는 새로운 종목이 신설되는 등 그 어느 대회보다 관객들을 위한 흥미로운 이벤트가 많이 마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에 ‘러쉬&벨’은 미션과 격투가 결합된 2대2 팀플레이 경기로 기존의 1대1 격투와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무래도 이번 대회의 가장 큰 관전 포인트는 지난 시즌 2에서 아쉽게 우승을 놓친 광운대학교 로빛팀의 ‘루시퍼’와 시즌 2의 격투 부문 우승을 차지했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가제트팀의 ‘제나2’ 사이에 설욕전이 성사될 지 여부. 또한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다양한 개인기를 뽐내는 로봇들의 퍼포먼스에도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SRGP 공식 주관사 로보위즈의 한상균 대표는 ‘세븐일레븐 SRGP 시즌3는 다른 로봇 대회는 물론 그 동안 치러진 SRGP 대회의 수준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화려한 대회가 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표시했고, ‘2008년이 로봇 스포츠 대중화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세계 R-스포츠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세븐일레븐 SRGP 시즌 3’는 국내 최고의 휴머노이드 로봇 파일럿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이는 로봇 축제답게 타이틀 스폰서인 세븐일레븐과 롯데제과 등 수많은 기업들이 후원하는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며 결손 가정 어린이 100명을 대회 당일 초청해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한 감동도 함께 전해주고 있다.

이번 ‘세븐일레븐 SRGP 시즌 3’는 MBC게임, Xports 채널, 메가TV, 지상파 DMB U1을 통해 1월 중에 녹화 방송될 예정이며,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 www.srgp.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RGP는 국내 휴머노이드 로봇 파일럿들이 꿈의 무대로 부르고 있는 국내 로봇 스포츠의 메이저 대회로서 2007년 4월 7일 어린이 대공원에서 열린 시즌 1과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진 KT배 SRGP 스페셜 파이트, 7월 31일 잠실 롯데월드에서 치러진 시즌 2를 통해 세계 최고의 휴머노이드 로봇 스포츠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 대회이다.

-‘세븐일레븐 수퍼로봇 그랑프리(SRGP) 시즌 3’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 가든 스테이지에서 펼쳐지며 공식일정은 2008년 1월 7일(월) 오후 3시 ~ 저녁 7시 30분까지이다. 취재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당일 오전에 펼쳐지는 대회 예선전 시간에 오시면 조금 더 자유롭게 사진 촬영과 취재를 하실 수 있다.

- 서울 잠실 롯데월드의 입장은 유료입니다. 대회 당일 2008년 1월 7일(월)에 롯데월드 어드벤처 입구의 매표소 옆에 설치된 SRGP 안내 데스크로 오셔서 취재 확인을 받으시면 무료 입장권을 교부해드리겠습니다.

로보위즈 개요
로보위즈는 로봇 교육 캠프, 로봇 대회 개최, 로봇 공연/방송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로봇 개발 등 로봇과 관련한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서 국내 로봇산업의 발전과 로봇 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obowiz.co.kr

연락처

㈜로보위즈 팀장 박영헌 (02-558-8620, 010-3171-6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