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직불카드 한국 온라인 시장 진출

뉴스 제공
페이게이트
2008-01-07 08:00
서울--(뉴스와이어)--페이게이트는 2008년 1월 1일부터 중국 직불카드(차이나 유니온 페이)를 한국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중국 직불 카드' 일명 CUP카드는 은행계좌를 소유한 중국인의 95%가 소지하고 있는 직불카드로서 타오바오나 까루프 등 중국내 주요 온 · 오프라인 매장에서 대부분 통용되는 대표적인 결제수단이다. 이는 중국 정부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개최 결정 이후 전략적으로 확산을 꾀하고 있는 결제수단으로 약 11억장 이상 배포 되어 있다고 한다.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시작으로 인터내셔널 온라인 페이먼트 서비스를 주력사업으로 하고있는 페이게이트는 작년 일본 주요은행과 연계하여 일본계좌입금서비스를 한국내 온라인 사업자가 이용 할 수 있도록 선보인 이후 6개월여만에 또다시 후속타를 내 놓았다.

페이게이트의 방정훈 마케팅 과장은 "중국인 대부분이 소유한 CUP 카드를 페이게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게 된 점은 기존 한국어로 쇼핑몰을 운영하는 머천트와 중국어 쇼핑몰을 개설하고도 계좌입금 방식으로만 온라인 사업을 펼치던 머천트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어 쇼핑몰 운영자는 물론이고, 한국어 쇼핑몰 운영 사업자의 경우에도 페이게이트를 통해 일본계좌입금서비스와 중국 직불카드 및 엔화와 달러 베이스의 신용카드결제서비스를 추가의 비용 없이 도입할 수 있는데, 이 경우 판매 대상이 한국내 내국인에서 한국어를 아는 중국인이나 일본인까지도 자연스럽게 그 영역이 확 되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2007년 한 해 인터넷을 이용한 해외 직접구매가 2006년에 비해 40% 이상 증가된 추세를 감안 한다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서둘러 주요언어와 주요 결제수단을 구비하는 것이 올해 더 많은 매출신장에 확실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을 통해 해외로 제품이 나가는 경우 영세율 적용을 받을 수 있도록 페이게이트는 지원하고 있다고 한다.

페이게이트의 중국 직불카드서비스나 일본계좌입금서비스 및 엔화나 달러 기반의 신용카드결제서비스를 이용하려면 www.paygate.net에 접속하여 서비스 신청을 하거나 전화 2140-2700 으로 문의 하면 된다.

페이게이트 개요
페이게이트는 1998년 설립되었으며 지난 17년 동안 8,000여개의 전자상거래업체를 대상으로 크로스보더 온라인 결제 사업을 지속해 왔다. 현재 32명의 다국적 임직원이 활동중에 있으며 한국, 일본, 미국, 홍콩, 영국. 싱가포르에 지사를 두고 룩셈부르크, 아일랜드, 시드니에 추가 지사 설립 중에 있다. 페이게이트는 신용카드 부정사용 등 전자상거래 위험도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개방형 웹 표준 독자 기술을 개발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ygate.net

연락처

페이게이트 서비스팀 02-2140-27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