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블럭 갖고 놀며 청계천을 배워요

서울--(뉴스와이어)--청계천문화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기존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퍼즐·블록·스탬프 등 기 개발된 교구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청계천문화관 교육실 개방 프로그램 <우리들의 친구, 청계천문화관>의 참가자를 2008년 1월 9일(수)까지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만4세 이상 ~ 초등학교 어린이 및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청계천의 역사적 흐름에 따른 변천과 그 주변의 생활상 등을 체험해 보는 기존 교육프로그램 <청계천 복원체험놀이>, 청계천 복원 이후의 자연생태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는 <우리들의 놀이터 청계천> 등과 연계하여 운영한다.

본 교육프로그램은 정해진 시간에 교육강사에 의해 운영되는 기존 교육프로그램과 달리 참가자들이 이용시간 중 편한 시간에 방문하여 각 프로그램의 교구 및 관련 매뉴얼북을 대여해서 가족들이 함께 매뉴얼북을 읽어가며 자유롭게 체험하는 셀프가이드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청계천문화관의 퍼즐·블록·스탬프 등 각종 교구는 청계천 및 서울의 역사와 자연생태에 관한 내용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개발하였다. 가족들이 함께 청계천, 더 나아가 서울의 역사·문화적, 자연생태학적 변화상을 좀 더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직접 체험해 보고 함께 생각해 보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시민 여러분의 풍성한 문화체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www.museum.seoul.kr

연락처

서울역사박물관 청계천문화관 기획운영팀장 조영하 02-2286-3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