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헬스센터 우수 이용자 대상 ‘행복 건강인 시상식’ 가져

뉴스 제공
SK㈜ C&C
2008-01-07 10:44
서울--(뉴스와이어)--“저요? 남들이 저보고 SK C&C 대표 몸짱이라네요!”

SK C&C 시스템 사업팀 김정훈 대리의 말이다.

지난 7일 분당에 소재한 SK C&C 본사(SK u타워) 6층 헬스센터에서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SK C&C 행복 건강인 시상식’이 열렸다.

행복 건강인 시상식은 사내 헬스센터를 이용하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나이와 관계없이 건강나이를 자랑하는 ‘진정한 몸짱’과 헬스센터 우수 이용자를 포상하는 행사.

이번 행사는 회사를 집과 같이 직원의 행복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자는 Happy Hompany실현을 위해 회사가 마련한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에 대한 직원들의 참여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시상식에서 SK C&C는 ‘무한몸짱’과 ‘무한감량’, ‘무한라인(체지방감소)’, ‘무한파워(골격량증가)’ 등 4개 분야로 구성된 ‘실천상’과 지난 6개월간의 참석률을 고려한 ‘우수회원상’ 등 총 5개 분야로 나누어 대상 1명과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1명, 장려상 5명 등 총 22명을 시상하고 부상으로 전신운동기구와 헬스자전거 등을 부상으로 지급했다.

특히 이번에 신체발달지수 89포인트를 기록해 무한몸짱 분야 실천상의 최우수상에 선정된 김정훈 대리는 “특별히 엄청난 시간을 내서 운동하지는 못하고 사내에서 짜준 식사요법과 헬스 프로그램에 따라 매일 운동을 했다”며 자신의 몸짱 비결을 밝혔다,.

신체발달지수는 몸의 근육량과 체지방은 물론 골격근, 지방량, 체성분, 비만진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나오는 수치로 보통 직장인의 경우 75정도 나온다. 보통 운동선수의 경우 95 포인트 정도가 나오는 것을 감안하면 김대리가 획득한 89포인트는 매우 높은 수치다.

한편, SK C&C는 이외에도 헬스를 하며 겪었던 좌절과 기쁨에 관한 수기 공모를 통해 공모자 20명 중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3명을 선발했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SK C&C NI사업팀 이종훈 부장은 “사내 헬스를 통해 몸무게를 줄였을 뿐아니라 고지혈증이나 지방간 등 만성 성인병을 고치게 되었다” 라며 “그 동안 제가 했던 운동의 경험의 공유를 통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운동에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수기 공모전에 응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이외에도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검진 유소견자에 대해 맞춤형 개인 건강 프로그램이나 금연클리닉, 외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한 찾아가는 의무실 서비스, 기수련 등 다양한 헬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Hompany는 SK C&C가 국내 최초로 Home과 Company를 합성해 만든 단어로서 집같이 행복한 회사를 만드려는 SK C&C의 의지의 표현” 이라며 “SK C&C는 이번 행사처럼 사내 구성원들이 일터에서 행복의 실질적 의미와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고 말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대리 민경동 02-6400-5324